불친절한 파파엘 Life


 

초보자에게 유용한 트리플타운 공략법 4가지

 


 

 

이번엔 악마의 중독증을 느낄수 있는 트리플타운 공략법을 소개합니다. 워낙 고수들이 많으시기에 공략법이라 말하기도 그렇지만 초보자들에게는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하네요.ㅎㅎ(사실 이미 많은 분들이 알고 있는 내용이기도 합니다.)

 

 

#공략1_곰지역 구분하기

미친듯이 날뛰는 곰돌이 때문에 걱정이셨죠. 이 곰을 통제하기 위해서 곰지역을 구분할 필요가 있습니다. 집지을 구역과 반대쪽으로 곰지역을 구분하시고, 지속적으로 사육(?)한뒤 보물상자를 얻으세요. 곰을 가둬둘 공간은 4칸~5칸 정도가 적당하고, 옆의 풀이나 목초를 합쳐가며 장소를 확보해주시면 됩니다.

 

곰지역이 분리되면 교회나 비석이 여기저기 설치되어 건물지을 공간이 줄어들겠죠. 그러니 곰 사육도 체계적으로 하는게 좋구요. 가끔씩은 다이아를 노리고 보물상자를 만드는 것도 재미있습니다.(물론 확률상 다이아가 쉽게 나오진 않습니다.ㅎㅎ)

 

 

#공략2_3보다는 4

 

트리플타운은 게임내에서 3개의 재료만 있으면 상위재료로 변신하는데요. 자리가 충분하다면 4개 이상을 모아서 변신해보시기 바랍니다. 조금 색다른 재료가 등장하면서, 2배의 점수를 얻을 수 있습니다.  거기에 골드나 턴 등의 보너스도 받을 수 있죠.

 

3개 변신재료와 4개변신재료의 모습이 조금 다릅니다. 게임을 처음할때는 이게 같은 재료인지 다른재료인지 구분이 안가기도 하는데요. 결정적인 순간 크리스탈이 나왔을때 엉뚱한 재료에 사용하지 않도록 조심하세요.

 

 

#공략3_아이템은 과감히

 

 

화면 좌측에는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들이 있는데요. 이것들은 골드를 소비하여 사용합니다. 조금 비싸긴 하지만 아깝다고 아끼지 말고 결정적일때 한번씩 사용해주세요.

 

 특히 왕국로봇을 사용할때는 과감해야 하는데요. 아끼는 건물이라도 마을신축(?)에 방해가 된다면 과감히 철거하시기 바랍니다. 그렇다고 왕국로봇을 초반에 많이 사용하면 닌자곰이 나왔을때 없애지 못할 수도 있으니 왕국로봇 과소비도 삼가해주세요. 

 

 

 

#공략4_타임어택은 꾸준히

 

일반적인 카카오 게임은 하트를 소모해야만 진행할 수 있는데, 트리플캐슬에서 하트는 보너스게임인 타임어택에 사용됩니다. 타임어택은 2분동안 플레이한 뒤 점수에 따라서 보너스골드를 지급기 때문에 꾸준히 하는 것이 좋고, 게임감각을 익히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타임어택은 아이템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 개인적으로 '시간추가'를 제외하곤 쓸게 없는 것 같습니다. 덤불이야 곰 막는데 쓰면 되고, 곰 출현감소는 보물상자 얻어야 하니 필요없고, 크리스탈은  맵위에 크리스탈박스만 더 늘어나서 오히려 빨리 죽을 수 있습니다. 사실 아이템 안써도 충분하지만 그래도 쓰고 싶다면 시간추가만 사용하세요.

 

 

#트리플타운 플레이 영상

 

<유투브에서 찾은 고수 플레이 영상입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