곤지암 화담숲 초등학생 코스 구간 추천, 주차장 리프트 편의점 카페 꿀팁
화담숲 가을 성수기에 다녀왔습니다. 자연 속에서 쉬고 오기에 딱 좋은 곳이더군요. 평일 방문임에도 가을 성수기라서 사람이 꽤 많았습니다. 곤지암 화담숲 방문 예정인 분들은 많은 정보를 확인하셨겠죠. 저는 그 정보들 중 약간의 꿀팁과 초등학생 코스 추천 정보를 소개해드립니다.
[1] 화담숲 이용 꿀팁
① 화담숲 주차장 가는 길
화담숲 주차장은 곤지암 리조트 입구에서 바로 우회전으로 진입해야 합니다. 길 따라 끝까지 가면 화담숲 리프트를 지나 주차장으로 가게 됩니다.
유모차 끌고 오는 분은 화담숲 주차장으로 오시는게 좋습니다. 다만, 오픈런이 지나면 주차장이 만차여서 주차공간 찾기가 쉽진 않습니다. 눈치싸움 잘하시면 됩니다.
② 리조트 입구에서 화담숲 리프트까지
곤지람 리조트 입구에서 직진하면, 2번 주차장 또는 4번 주차장으로 가게 됩니다. 일찍 도착한게 아니라면 마음 편하게 입구 쪽 주차장을 이용하세요. 여기서 화담숲 리프트까지 10분 정도 걸어야 합니다. 중간에 곤돌라 매표소 있는데, 더 들어가야 합니다.
리프트에서도 사람이 많으면 한참을 기다릴 수 있습니다. 잘 찾아보면 '여기부터 00분' 표시가 있습니다. 30분 이상 기다리는거 아니라면, 체력유지를 위해 리프트 타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리고 화담숲 리프트 탑승장은 바람이 많이 불어 춥습니다. 하지만 화담숲 입구부터는 정상적인 날씨이기 때문에, 춥다고 껴입을 필요는 없습니다.
③ 간단한 음료는 편의점에서
화담숲 입구에 GS25 편의점이 있습니다. 일반편의점과는 다르게 상품을 말하면 사장님이 가져다 주는 방식입니다. 가격은 몇몇 품목을 제외하면 일반편의점과 크게 다르진 않습니다.
그냥 올라가거나 물병 하나정도 들고 가시면 됩니다. 만약, 아이가 있어서 간식거리를 조금 챙겨야 한다면, 작은 가방을 미리 준비하셔야 합니다. 편의점에서 봉투를 구매할 수 있지만, 상당히 귀찮습니다.
④ 분위기 좋은 씨드그린 카페
편의점 옆에 씨드그린이라는 카페가 있습니다. 베이커리 카페라서 가격이 조금 있습니다. 아메리카노 6,000원, 카페라떼 6,500원입니다. 그 외 드실만한 건 다 있습니다.
카페 분위기가 괜찮습니다. 여유가 있다면 화담숲을 내려온 뒤, 씨드그린에서 잠시 쉬어가는 것도 좋습니다. 가장 중요한 점은 씨드그린 음료는 화담숲 반입이 가능합니다.
[2] 초등학생 저학년 추천코스 및 꿀팁
초등학생 저학년(3학년 이하) 또는 저질체력의 아이를 둔 부모님이라면 주목해주세요. 초등학생 저학년 추천코스를 알려드립니다. 아이의 체력상태에 따라 관련 없는 내용이 될 수 있지만, 그래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① 저질체력 모노레일 필수
1구간 모노레일 탑승권을 강력히 추천합니다. 1구간이 완전 오르막인데, 정상에 도착하면 아이가 힘들어 합니다. 중간중간 쉼터가 있으니 아이 체력을 보시고 이동하시기 바랍니다.
1구간 모노레일 탑승권이 없다면, 차선책으로 2구간-3구간 모노레일을 추천합니다. 2구간-3구간(도보 20분)은 화담숲 정상에서 내려오는 코스입니다. 사실 2구간-3구간 모노레일 14,000원(성인 2명, 아이 1명)은 정말 아깝습니다. 하지만, 아이의 징징거림과 피곤에 지친 모습이 싫다면 과감한 투자가 필요합니다.
② 무조건 '담'코스
화담숲은 120분짜리 '화'코스, 90분짜리 '담'코스로 나뉩니다. 담코스는 분재원, 전통담장길, 색채원을 그냥 지나칩니다. 그럼에도, 초등학생 아이와 함께 가신다면, '담'코스 확정입니다. 특히, 3구간에서는 지름길을 잘 파악하셔야 합니다. 내리막길이라 은근히 체력소모가 많습니다.
③ 실내공간은 과감히 통과
화담숲 코스 중에 실내공간이 2곳 있습니다. 입구를 지나 처음으로 만나는 자연생태관이 있고요. 숲 정상에서 내려오며 만나는 양치식물원이 있습니다. 초등학생 아이가 있다면, 과감히 지나치셔도 됩니다. 자연을 느끼러 오셨잖아요. 답답한 실내는 지나치세요.
④ 스탬프 투어는 모르쇠
스탬프 투어는 모른체 하세요. 모노레일 타시면, 해당 구간의 스탬프를 지나치게 됩니다. '담'코스로 가신다고 해도 전통담장길 스탬프를 지나치게 됩니다. 120분짜리 '화'코스 아니면 어차피 못합니다. 처음부터 스탬프 따위는 모르게 하세요.
화담숲 사전예약방법
화담숲 정말 좋습니다. 봄, 가을 성수기는 아름다운 경치를 즐겨서 좋고, 비성수기 때는 맑은 공기 때문에 좋습니다. 화담숲 관리를 워낙 잘해놔서 아무 때나 가셔도 되는 곳입니다.
단, 화담숲은 100% 사전예약으로 이용합니다. 사전예약을 어떻게 하는지에 대해서는 아래 버튼으로 이동해주세요. 아! 그리고 화담숲 내려올 때, '번지 없는 주막'을 조심하세요. 해물파전 냄새에 정신이 혼미해집니다.
화담숲 이용 꿀팁, 2024년 가을 성수기 화담숲 입장권 온라인예매 방법
화담숲 사전예약이 9월 23일부터 시작되었습니다. 화담숲 가을 향기는 모든 사람이 추천하기 때문에 주말·평일 상관없이 꼭 다녀오셔야 합니다. 가을여행을 계획하는 분들에게 화담숲 이용 꿀
anythingtip.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