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친절한 파파엘 Life

길거리에서 핸드폰을 보고 우두커니 서 있다면 둘 중 한 명은 포켓몬 유저일 만큼 엄청난 인기몰이를 하는 포켓몬고!

한국 정식서비스가 늦어지면서 한물 갔을 것이라는 우려와는 달리 뜨거운 반을을 보이는데요. 포켓몬고 페이스북 페이지에서는 3월 대규모 업데이트 내용을 공개했습니다.

1. 포켓몬 교환 기능

유저간 포켓몬 교환이 가능해집니다. 교환 조건과 방식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인기 포켓몬 위주의 교환으로 예상됩니다. 그래도 도감 채우기는 수월할 것 같습니다.

2. 포켓몬 대결

포켓몬 대결은 체육관에서 가능하지만, 진정한 대결이라 볼 수 없죠. 이제 체육관이 아닌 곳에서도 유저간 포켓몬 대결이 가능해집니다. 과연 단순 대결만 할 것인지, 승패에 따른 보상이 따를 것인지 기대됩니다.

3. 퀘스트 등장

포켓몬고에 퀘스트가 등장합니다. 포켓몬을 육성하고, 아이템을 지급하는 퀘스트라고 하는데요. 예상해본다면 특정 포켓몬 많이 잡기, 체육관 대결, 알 부화, 진화하기 등이 아닐까요?

4. 2세대 포켓몬 등장

2세대 포켓몬의 등장도 예고했지만, 벌써 업데이트가 되었네요. 2세대 포켓몬의 등장으로 롱스톤과 골뱃은 각각 강철톤, 크로뱃으로 다음 진화가 가능해져야 하지만... 아직 거기까지는 적용이 안되었습니다. 조만간 확실하게 적용되지 않을까요?

오늘도 혹시나 하는 마음에 집 주변을 열심히 돌아다닌 결과, 239번 에레키드를 잡았습니다. 내일은 어떤 포켓몬을 잡을까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