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친절한 파파엘 Life

국내 최초 리얼버라이어티 무한도전.

무한도전 레전드 특집 3탄은 지금의 무한도전을 만든 리얼버라이어티 BEST 5이다. 초창기 지각을 많이 하던 무한도전 멤버들이 촬영장에 몇 시에 도착하는지를 촬영한 '일찍 와주길 바라'. 이때 등장한 멘트인 '국내 최초 리얼버라이어티'가 무한도전의 버팀목이 되었다.

무한도전 5위 나 홀로 집에 특집
상암으로 이전 후 텅 빈 여의도 MBC에 5명의 도둑이 침입한다. 그리고 알 수 없는 정체(서장훈) 때문에 공포미션을 수행한다. 일반적으로 공포특집은 여름에 방송하지만, 나 홀로 집에는 한겨울(1월)에 방송되면서 더욱 오싹한 특집이 되었다.

무한도전 4위 아이스원정대
방송 최초로 여름에 겨울 배경을 보여준 아이스원정대 특집. 죽어가던 무한도전에 호흡기를 달아준 특집이다. 준비된 계획이 무산되면서 급하게 대체했던 롤링페이퍼가 뜻밖의 재미를 선사하면서 무한도전의 반전이 시작되었다.

무한도전 3 Yes or No 특집
자장면과 짬뽕으로 시작된 선택이 마라도 자장면까지 확장된 Yes or No 특집. 마지막까지 고생길을 선택한 정형돈과 노홍철. 그들의 끝은 마라도 자장면이었다. 그러나 최후에 선택으로 인해 정형돈은 마라도까지 갔음에도 자장면을 못 먹게 되었다.

무한도전 2 텔레파시 특집
각자의 구역에서 최대한 멀리 도망치는 미션인 것처럼 시작했지만, 사실은 텔레파시로 서로를 찾아내는 감동미션이다. 무한도전 멤버들과 시청자들에게 무한도전의 추억을 상기시킨 특집이다. 이날 방송은 최초로 DSLR 카메라로 촬영하면서 아름다운 영상미를 보였다.

무한도전 1 무인도 특집
레전드 중 최고 레전드로 꼽히는 무인도특집이다. 원초적 상황을 보여준 코코넛 따기, 무한 이기주의를 보인 아이스크림 미션 등 명장면을 뽑아냈다. 10주면 앙케트에서 '시청자가 뽑은 역대 최고의 특집 1위' 선정되어, 무인도특집 2탄이 방송되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