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친절한 파파엘 Life

남자가 하는 'grn+ 초록이 분홍이 다이어트' 20, 21일차 기록입니다.

초록이 분홍이를 먹은지 3주가 되었습니다. 딱히 식단조절을 한 것도 아니고, 운동을 1시간 이상 해온 것도 아니지만, 지금까지 약 2kg이 빠졌네요.

식단이야기를 잠깐 하자면, 매일매일 먹는 음식이 무엇인지 사진을 찍는게 약간 도움이 되더군요. 점심을 좀 과하게 먹은 날은 저녁을 조심하게 되고, 전날 식사량에 맞춰 오늘 식사량을 조절하게 되더라구요. 눈에 띄게 식단효과를 보는 건 아니지만, 의식적으로 식단을 조절하게 되네요.

■ 화, 수 식단(20, 21일차)

화요일은 엄청 힘든날이었습니다. 엉덩이가 의자에 붙어있던 시간에 30분이 고작이었습니다. 점심은 그럭저럭 조절을 했지만, 저녁은 폭식이네요. 참을 수 없을 만큼 너무 배고파서 그냥 손 가는대로 먹었습니다.

수요일도 마찬가지로 힘든 날이었습니다. 그런데 화요일과는 다르게 식사를 거의 못한 하루였죠. 아침에 빵을 먹고, 점심은 굶고, 저녁은 과자, 빵으로 해결했네요. 이틀동안 식사가 극과 극을 달리네요.

■ 몸무게 확인 72.4kg →72.5kg

하루 많이 먹고, 하루는 거의 굶은 결과 0.1kg 올랐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초록이분홍이'는 불규칙한 식사습관에서도 몸무게를 유지하는 효과가 있지 몸무게 감소효과는 적은것 같습니다. 반드시 운동이 병행되어야 몸무게 감소효과가 있습니다.  

■ 인바디측정 (기초대사량 1698kcal)

어제와 오늘 활동량이 많아서 기초대사량도 증가할 줄 알았는데, 거의 변화가 없습니다. 그래서 여기저기 검색을 해본 결과!! 체중 조절을 위해 무리하게 굶게 되면 오히려 기초대사량이 줄어든다고 하네요. 그래서 꾸준한 운동을 통해 근육량을 증가시켜서 기초대사량을 높이는게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제 근육량이 39.2%에서 변함이 없는데, 그래서 기초대사량도 큰 변화가 없나봅니다.

이상.  남자가 하는 grn+ 초록이분홍이 다이어트 20, 21일차 기록이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