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친절한 파파엘 Life

안녕하세요. 블로거 KJel 입니다. 요새 엄청 추워졌죠. 아직 11월인데 이렇게 추우면, 내년 1월은 얼마나 추울지 생각하기도 싫네요.

얼마 전에 '2018년 미니달력'이란 제목으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2018년 미니달력 2종을 올렸는데요. 이번엔 업무에 활용할 수 있는 달력인 '연간계획서'양식을 준비했습니다. 실제로 제가 업무에 활용하는 양식인데요. 혹시 필요하신 분은 다운로드 받으세요.

연간계획서라고 해서 거창한 건 아니구요. 2018년을 주별, 일별로 나눈 양식입니다. 일단 제가 인사업무를 비롯해서 몇가지 업무를 맡고 있다보니 연간계획서가 상당히 도움이 되더라구요. 굳이 업무가 아니더라도 집안 행사를 표시해 놓고 활용해도 좋을 것 같네요.  

첫 번째, 1년을 1주 단위로 구분한 주간계획서입니다. 주요 업무를 주별로 작성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글과 엑셀로 만들었는데요. 개인적으로는 엑셀파일로 사용하는게 편하군요. 파일명은 '연간계획서(주별)'로 되어 있습니다.

 

2018년 연간계획서(주별).hwp
다운로드
 
2018년 연간계획서(주별).xlsx
다운로드

 

연초에 이렇게 1년 계획을 쭉 작성한 뒤, 책상이나 모니터 옆에 두면 재계약이나 교육처럼 중요한 일정을 놓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두 번째, 1년을 1일 단위로 구분한 연간계획서입니다. 다이어리 맨 앞장에서 많이 본 양식이죠. 양식은 엑셀파일 하나인데요. 한글로 만들려고 했더니 조잡한 느낌이 많이나서 과감히 삭제했습니다. 이렇게 반듯한 양식은 엑셀이 최고인 것 같습니다.

 

2018년 연간계획서(일별).xlsx
다운로드

 

 

제가 2016년에 썼던 연간계획서인데요. 예쁘게 꾸며서 책상 위에 놓거나, 파티션에 붙이면 사람들이 일 많다고 한 마디씩 하고 갑니다. 개인적으로는 '연간계획서(일별)'보다는 '연간계획서(주별)'이 더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구요. 약간의 허세와 보여주기가 필요하다면 '연간계획서(일별)'도 좋습니다. 취향에 따라 사용해보세요.  

※달력에 관심이 있다면 이 포스팅도 살펴보세요. 

[관련글] 나만의 미니달력, 2018년 달력 프린트하세요

[관련글] 2018년 휴일 및 연차추천일: 이날 꼭 휴가내세요~!

[관련글] 종이접기로 하는 2018년도 12면체 입체 달력(아이와 함께 만들어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