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친절한 파파엘 Life

안녕하세요. 블로거 케이젤입니다.

오늘 소개할 게임은 구글플레이를 검색하다가 우연히 발견한 게임인데요. 4월 17일 기준으로 액션부분 인기차트 2위에 랭크된 '지구멸망 60초 전!'입니다.

1인게임 제작자인 아보카보(Avocavo)님이 만든 이 게임은 플래시로 만든것 같은 디자인과 별것 없는 스토리이지만, '지구멸망 60초 전에 무엇을 할 것인가'라는 독특한 컨셉으로 유저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게임의 스토리는 이렇습니다. 어느 날 엄청나게 거대한 운석과 충돌하게 된 지구! 지구가 멸망하기까지 남은 60초 동안 주인공을 조작하면 됩니다. 60초가 지나면 게임은 자동으로 종료되고 주인공이 한 행동에 따라 멀티엔딩을 볼 수 있습니다.  

유저는 집밖으로 나온 주인공을 좌우로 조작하고 폭력과 키스를 할 수 있습니다. 물론 폭력과 키스는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엔딩이 달라지겠죠. '지구멸망 60초 전'은 소소한 반전이 있는 9개의 엔딩이 있습니다. 아무리 못해도 30분 정도면 모든 엔딩을 다 볼 수 있으리라 생각되네요. 

아쉬운 점은 플레이 시간이 너무 짧다는 점인데요. '지구멸망 60초 전'이 가진 컨셉에 퍼즐과 추리를 더한다면 더 많은 사람들이 재미있게 즐기는 게임이 될 것 같습니다.


앞에서 언급한 것처럼 '지구멸망 60초 전'은 9개의 멀티엔딩이 존재하는데요. 지금부터 멀티엔딩 공략법을 간략하게 알려드립니다.

1. 살인마: 사람을 1명 죽이면 됩니다.

2. 동반자살: 좌측 끝으로 가서 유리를 깨고 핵폭탄을 얻은 후 터트리면 됩니다. 중간에 있는 불독은 주먹이나 방망이로 죽일 수 있고, 푸들을 키스해서 데려오면 지나갈 수 있습니다.

3. 운석폭파: 핵폭탄을 얻은 후, 우측 끝으로 가서 우주선을 타고 운석으로 이동합니다. 운석에 착륙한 뒤 핵폭탄을 터트리면 됩니다.

4. 영웅: 아무도 죽이지 않고 핵폭탄으로 운석을 터트리면 됩니다. 좌측 불독은 푸들에게, 우측 경비는 비키니여자에게 키스하면 무사통과 할 수 있습니다.

5. 쓰레기살인마: 다수의 사람을 죽이면 됩니다. 효과적인 무기는 핵폭탄을 지키는 경비가 가진 총이 있습니다.

6. 행복한 60초: 여자들에게 키스한 뒤 엔딩을 맞으면 됩니다.

7. 커밍 아웃: 남자들에게 키스한 뒤 엔딩을 맞으면 됩니다.

8. 혼자만 탈출: 우측 우주선을 타고 우주로 나간 뒤 운석을 피하면 됩니다. 우주선은 좌우로 움직일 수 있습니다.

9. 숨만 쉬는: 엔딩까지 가만히 있으면 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