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친절한 파파엘 Life

오늘 소개할 게임은 Triple-Double에서 개발한 딜딜딜(Deal Deal Deal) 입니다. 출시된지 1년이 훨씬 지난 게임이라 즐겨본 유저도 많을텐데요. 저는 최근에서야 재밌게 플레이하고 있습니다.

(가장 최근 업데이트 오류로 플레이스토어 리뷰에 엄청난 항의글이 있지만, 저는 아무런 문제없이 잘 즐기고 있으니 패쓰~~)


딜딜딜 장점, 첫 번째

딜딜딜의 장점은 빠른 성장속도입니다. 적어도 제가 플레이해본 방치형 게임중에서는 가장 빠른다고 느끼는데요. 속도가 빠르니 귀환도 빠르고, 그렇게 얻는 포인트가 많고, 그만큼 캐릭터도 빨리 강해지겠죠.

(보통 환생이란 용어를 쓰는데, 딜딜딜은 게임컨셉에 맞게 귀환이란 용어를 쓰네요.)

몇일 하고나니 일종의 플레이 패턴이 생기는데요. 자기전에 귀환하고, 다음날 오프라인성장으로 스테이지 고속클리어. 충전기 꽂아놓고 1~2시간 방치, 그리고 저녁에 다시 귀환. 또, 출근해서 충전기 찾고, 방치하고, 저녁에 귀환하고... 출근해서 충전기 찾고, 그러다 상사한테 혼나고......


딜딜딜 장점, 두 번째

이 게임은 보석수급이 원활한 것도 장점입니다. 굳이 과금을 해야하나 싶을 정도로 보석이 적당히 잘 모이는데요. 무엇보다 5월에 업데이트한 뽑기왕국이 가장 쏠쏠하죠. 보석50개로 룰렛을 리셋할 수 있는데, 완전 폭풍 혜자 입니다.


PVP 보상은 Good, 매칭은 Bad 

또, 모든 콘텐츠는 확실한 보상이 주어지는데요. 심지어는 PVP에서 패배해도 소소한 보상이 주어집니다. 특히, 3배속도 상자를 주는건 아주 마음에 듭니다. 다만, 매칭에 너무 강한 유저와 붙게 되네요. 딜이 1씩 나오는건 너무한거 아닙니까? 


튜토리얼이 없다

딜딜딜은 튜토리얼이 없다보니, 처음에 무엇을 해야 할 지 모릅니다. 게임 장르에 맞게 그냥 방치해둘 수 밖에 업죠. 그러다 최초 귀환을 하게 되면, 그 이후부터 게임을 어떻게 즐겨야 할지 알 수 있습니다. 캐릭터 추가나 펫 뽑기 등도 귀한을 몇번 해줘야 활성화가 되는데, 게임초반 아무런 설명이 없어서 조금 당황스럽기도 합니다.

튜토리얼이 없는 건 게임이 너무 쉬워서 일까요?  


다운로드 받으세요

<다운로드: https://goo.gl/H6Ru2v>

데이터가 아깝지 않은 게임이니 한번 즐겨보시구요. Triple-Double의 다른 게임으로는 '드래곤스카이'라는 '슈팅 방치형 RPG' 게임도 있으니 관심있는 분은 같이 즐겨보세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