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친절한 파파엘 Life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한뒤로 스킨만 벌써 5번째 바꿨네요. 처음에 티스토리 기본스킨으로 사용하다가 다른 분들이 만든 2단스킨을 사용했었고. 반응형스킨은 벌써 3번째입니다. 여러 반응형스킨을 살펴봤지만 지금 사용하고 있는  Raphael 1.2 스킨은 상당히 마음에 듭니다. Wallel님이 만드신 스킨인데 http://wallel.com/166 포스팅으로 가시면 지금도 무료다운이 가능하네요. 진짜 스킨 만드시는 분들 대단합니다.

 

그런데 한가지 소소한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제가 위드블로그나 다른 리뷰 사이트에 열심히 도전해서 종종 제품리뷰를 하곤 하는데, 아시다시피 '지원을 받고 리뷰했다'는 배너들 달아야 합니다. 그런데 이 배너가 정사이즈로 나오는게 아니라 가로사이즈가 본문 100% 사이즈로 출력이 됩니다. 사실 지금 사용하는 Raphael스킨 뿐만아니라 이전 사용했던 반응형 스킨 모두에 같은 증상이 나타났었거든요.

 

 

Wallel님 문의결과!! 위드불로그 배너코드 중 테이블코드를 제외하고 이미지만 사용하라고 답변해주셨습니다. 그래도 혹시 몰라서 위드블로그측에 문의하니 같은 답변 완료!! 지금은 정상적으로 보이네요.

 

이게 무슨 말인지 이해가 안가시는 분들께 잠깐 설명해드리자면... Table로 시작하는 코드를 살펴보면  background코드에 이미지주소가 적혀져 있습니다. 이 주소를 복사해서 IMG src에 있는 png파일 주소대신에 붙여넣으면 됩니다. 이게... 말로 설명하니까 더 어려운것 같은데요. 아래 예를 적어봤습니다.

 

 아마 위드블로그에서 배너코드를 받으시면 위 코드처럼 보일겁니다.  background 이미지주소를 빨간색으로 표시해놨죠. 이걸 복사한 뒤 img src 뒤에 붙여넣으세요. 그리고 테이블코드는 모두 삭제하면 되는데요. 제가 회색으로 표시한 부분들은 모두 삭제하면 됩니다. 이렇게 간단한걸 몇달동안 혼자 낑낑 거리고 있었네요. 의외로 간단한 코드였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