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경제연구소에서 20명의 연구원들이 소위 성공했다고 평가받는 기업이거나 시장가치가 높다고 평가되는 기업, 미래가 유망한 기업 등 총 45개의 기업이 가지고 있는 특별함에 대해 엮어놓은 책이다.
<이케아와 에스티로더 성공스토리>
삼성경제연구소에서 발간하는 책은 대부분이 보고서형식을 가지고 있어서 극적감동이나 찬란한 성공스토리는 없다. 하지만 각 기업들이 어떻게 성공했는가를 느끼며 내가 가야할 방향에 인사이트를 얻기는 충분하다.
<테크노짐과 스카니아 성공스토리>
가격을 먼저 정하고 제품을 만든다는 이케아의 혁신적인 가격시스템. 고객을 위해서는 뭐든지 할것같은 자포스의 행복배달. 사용자 입장에서 생각한 스카니아의 침대가 구비된 트럭. 쉽고 재밌는 운동을 위해 새로운 개념을 도입한 테크노짐.백화점 바닥에 향수를 뿌린 에스티로더의 마케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