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야흐로 스키시즌입니다만, 코로나 19로 인해 모든 스키장이 울상이죠. 고무줄처럼 줄었다 늘어나는 감염자 수 때문에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도 계속 변경되고, 이로 인해 스키장들은 고객 유치를 위한 이벤트를 해야 할지 말아야 할지 고민일 텐데요.
그럼에서 각 스키장의 1차 시즌권은 거의 완판되었고, 2차에 3차까지 오픈한 곳도 있는데요. 우리나라에 손꼽히는 스키장 중 강원도 평창에 있는 용평리조트 스키장 정보 알려드릴게요.
용평리조트와 시즌권
용평리조트 스키장은 영동고속도로 타고 3시간 안팎으로 걸리는 거리에 있어요. 28면의 슬로프와 14기의 리프트 시설이 있고, 리조트/호텔 시설과 규모가 어마어마하죠. 그래서 타 스키장에 비해서 시즌권이 비싸기도 해요.
용평리조트 시즌권은 현재 3차 판매가 진행 중이에요. 1차 판매 10/7~10/20, 2차 판매 11/4~11/17, 3차 판매 11/25~소진 시까지인데, 각 판매 기간마다 일반회원 기준 5만 원씩 가격이 상승해요. 스키패스 대인(일반) 기준 1차 46만 원인 게 3차에는 56만 원이에요.
여기서 대인은 2007년 출생자까지이고, 소인은 2008년부터 2013년 출생자까지예요. 회원은 용평리조트 콘도회원이나 골프회원을 말하고요. 시즌권 구매자는 발왕산 1일 1호 무료, 객실 할인, 리프트/렌탈 우대권 5매 등의 추가 할인이 제공돼요.
용평리조트 리프트권 가격은 오리무중
시즌권을 놓쳤거나, 짧게 다녀오실 분들이라면 리프트권 가격을 미리 확인해야 하는데요. 아쉽게도 20/21 시즌 리프트권이 공지되지 않았어요.(11월 25일 기준) 원래 발표했던 개장일을 연기해서 최종 12월 1일에 오픈한다고 했지만, 들쑥날쑥한 코로나 영향 때문에 어떻게 될지는 아무도 모르는 일이네요.
어떤 블로거는 코로나 때문에 22시 이후에는 스키장이 운영하지 않을 수도 있다고 하는데, 만약 그렇게 되면 야간권 이용에 변화가 있을 것도 같네요.
또, 리프트권 할인이 어떻게 이뤄질지도 궁금한데요. 작년에는 카드 할인이 KB/신한/비씨/농협이 되었는데, 올해는 홈페이지에서 소개하는 할인항목에 농협카드가 사라졌어요. 이것도 어떻게 될지는 지켜봐야 하겠네요.
그 외 할인정보
그 외 할인정보를 보면 용평리조트 객실 투숙객은 발왕산 관광 케이블카, 마운틴코스터, 수영장, 헬스장, 사우나 등 투숙객 할인이 가능해요. 그런데 수영장, 헬스장, 사우나 이용하는 분 많지 않죠. 반면, 발왕산 관광 케이블카는 이용객이 많은 만큼 할인 구분도 다양한데요. 지역주민/국가유공자/회원이 아니라면 객실투숙객 15%할인이 가능하고, KB/신한/비씨카드는 20% 할인이 되요.
객실은 호텔과 콘도를 포함해서 11개가 있는데, 현재 객실에 상관없이 크리스마스와 12월 31일, 설날은 거의 예약이 불가한 상태이고요. 패키지 상품은 객실 1박에 발왕산 관광 케이블과 리프트권으로 구분되니까, 동반인이 누구냐에 따라서 좀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어요.
여기까지 11월 기준 용평리조트 현황인데요. 코로나 때문에 스키장 이용정보가 바뀔 수도, 심하면 폐장할 수도 있으니까 상황을 지켜봐야 하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