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친절한 파파엘 Life

제가 사는 동네는 설 연휴마다 주차문제로 심각합니다. 건물은 물론 집 앞 골목도 차들이 가득 차게 됩니다. 막다른 골목에 주차한 차량은 뒷 차가 연락을 받지 않아 소란이 발생한 적도 있습니다. 올해는 제발 공공주차장을 이용해 주세요. 설 연휴는 무료랍니다.

아파트 주차장에 차량이 가득 주차하고 있다.
명절때마다 주차문제가 심각합니다.

설 연휴, 공유누리에서 무료주차장 확인

행정안전부는 설 명절을 맞이하여 전국 1만 6천여개의 공공주차장을 무료로 개방합니다. 기간은 설 연휴에 맞춰 2월 9일(금)부터 2월 12일(월)까지입니다. 작년 추석과 비교하면 공공주차장이 600개 증가했다고 하니, 부담 없이 이용하시면 됩니다.

 

공공주차장은 행정기관, 공공기관, 학교 주차장을 이용합니다. 이런 공공주차장 정보는 공유누리(www.eshare.go.kr) 홈페이지와 네이버지도, 카카오맵, 티맵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공유누리 홈페이지에서 설 연휴 기간 공공주차장 무료개방 안내를 받을 수 있다.
공유누리 홈페이지

공공자추장을 검색할 때는 위에서 말씀드린 4개 사이트에서 '명절 무료개방 주차장'을 검색하면 됩니다. 또, 공유누리 홈페이지에서는 민감 사업자가 무료로 개방하는 주차장 정보도 제공한다고 합니다. 설 연휴, 이동하기 전에 목적지 근처 공공주차장을 검색하시고, 내비게이션 목적지를 정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