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체부와 한국관광공사가 3월 '여행가는 달' 활성화를 위해 숙박할인권을 배포합니다. 2월 27일부터 5만 원 초과 숙박상품을 예약하면 3만 원의 할인권을 받게 되는데, 이 정도 할인금액이면 제대로 된 식사 한 끼를 아끼는 가격입니다. 3월의 숙박할인권을 원하는 분은 지금부터 주목해 주세요.
여행가는 달, 3만원 숙박할인권 발급 방법
3월 '여행가는 달' 숙박할인권은 40개의 온라인 여행사 홈페이지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해당 홈페이지에서 5만 원이 초과하는 숙박상품을 선택하면 3만 원의 할인권이 발생합니다. 최종 예약(결제 포함) 단계에서 발급받은 숙박할인권을 사용하면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3월 숙박할인권 발급기간은 2월 27일(화)~3월 31(일)입니다. 매일 10시부터 1인 1매 선착순으로 발급받을 수 있는데, 다음날 오전 7시까지 결제를 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이렇게 숙박할인권 미사용자는 다음날 오전 10시부터 할인권 발급에 재참여 할 수 있습니다. 또, 숙박할인권을 사용한 예약은 4월 14일(일)까지 입실하는 숙박상품까지 가능합니다.
할인이 적용되는 숙박시설은 호텔, 콘도, 리조트, 펜션, 민박 등 숙박시설이며 미등록 숙박시설과 대실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또, 관광활성화를 위한 이벤트인 만큼 비수도권(서울, 경기 인천 제외) 지역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2024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3월에 배포하는 숙박할인권은 총 11만 장입니다. 지난 설에 배포한 할인권보다 2만 장이 더 많으며, 6월에도 배포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벚꽃 가득한 봄 여행을 기다린 분이라면, 3월 '여행가는 달' 숙박할인권으로 소소한 재미 느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