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친절한 파파엘 Life

2024년에 기준 중위소득 50%에 해당하는 가정은 꼭 기억하셔야 합니다. 만약, 초중고 자녀를 두고 계시다면, 지금 당장 교육급여 바우처를 신청하셔야 합니다. 여러분이 시간을 아낄 수 있도록, 교육급여 관련 핵심내용만 정리했으니 바로 확인해보세요. 

대한민국-초등학교-전경-사진입니다.

 

교육급여 바우처는 무엇인가요?

교육급여는 기준 중위소득 50% 이하 가구의 초중고 학생에게 교육활동비를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2024년 기준 중위 50%는 3인 기준 235만 7328원, 4인 기준 286만 4956원입니다. 부부의 소득을 더한 금액이 기준 중위소득 50% 미만이라면, 주저하지 말고 교육급여를 신청하셔야 합니다. 

반응형

 

교육급여 지원금액은 작년과 비교했을 때 11%나 인상되었고, 초등학생 46만 1천 원, 중학생 65만 4천 원, 고등학생 72만 7천 원을 지급받게 됩니다. 해당 지원금은 2023년부터 현금이 아닌 바우처로 지급하고 있습니다. 교육급여 바우처 지급일은 대상자 선정 후, 2~5일 내 신청인 명의의 카드로 지급됩니다. 선불카드의 경우, 우편 배송과 본인수령 확인 절차로 인해 최대 1개월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집중 신청기간에 신청하는 것이 유리

기존에 교육급여를 신청하신 분들은 자동으로 신청이 접수됩니다. 이후 소득 및 재산을 조사한 후 2024년도 대상자를 선정합니다. 반면, 올해 처음으로 기준 중위소득 50%에 해당한다면, 바우처 신청을 직접 해야 합니다. 놓치기 쉬운 부분이기 때문에 절대 잊어버리면 안됩니다. 

교육급여 바우처 신청하기

 

 

교육급여 바우처 집중 신청기간은 '24.3.4(월)~3.22(금)입니다. 집중 신청기간이 지나도 신청은 가능하지만, 빠른 지원을 위해서는 가급적 학기 초인 3월이 신청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또, 교육급여 바우처 신청기간이 '24.6.28(금)에 종료되고, 이후 사업에 대해서는 공지된 바가 없습니다. 따라서 이번 3월 집중 신청기간을 이용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교육급여-바우처를-신청할-수-있는-홈페이지-입니다.
교육급여 바우처 누리집에서 접수

청소년 이용불가 업종을 제외하고 거의 사용 가능

교육급여 바우처 사용처는 유흥, 사행업종, 청소년 출입불가 장소, 상품권, 성인용품 판매점, 위생업종 등을 제외한 대부분의 업종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단, 카드사마다 사용처에 차이가 있을 수 있느니, 보유하고 있는 바우처 카드사에 문의하셔야 합니다. 교육을 위한 지원금인 만큼, 아이들 교육 관련 업종에 사용하시기를 권합니다.

또, 교육급여 바우처 사용기간은 '24.8.31(토)까지입니다. 이때까지 사용하지 않은 바우처 잔액은 전부 소멸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초등학생 학부모님이라면...

 

2024년 취약계층 우유바우처 신청방법 및 시범지역 정리

우유바우처는 취약계층 어린이와 청소년에게 한 달 1만 5천 원의 유제품 구매비를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취약계층 학생에게 무상으로 공급하던 학교우유급식을 가정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변경

anythingtip.tistory.com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