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친절한 파파엘 Life

창덕궁 관람객이 폭염을 잠깐 쉬어갈 수 있도록, 궁궐 약방을 오픈합니다. 오픈 기간은 7월 17일부터 8월 18일까지 딱 한 달간입니다. 운영 시간은 매주 수~일요일이며, 11시~17시까지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럼 창덕궁 관람예매약방 체험행사 정보를 확인해 볼까요.

 

 

여름방학 창덕궁 약방 개방

약방은 궁궐 안에 있는 의료기관으로 전의감, 혜민서와 함께 대표적인 조선시대 의료기관입니다. 창덕궁 약방은 2005년 복원되면서 특별행사 공간으로 활용되는데요. 이번에 약방 실내를 개방하면서 4가지 특별체험 행사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약방 특별 체험행사

① 약방 궁중일상 전시 관람: 약탕 조제도구 등 재현품 전시

② 약향주머니 만들기 체험: 매주 금·토 선착순 50명

③ 궁중 청량음료 시음(제호탕, 오미자차): 매일 약 100잔, 오후 1시부터 소진시까지 

④ 외국인 관람객 동의보감 핸드북 제공: 총 1000부 소진시까지

 

 

창덕궁 온라인예매(전각, 후원)

의외로 창덕궁 매표소에 줄이 길다는 분이 많더라고요. 그래서 땡볕이 기다리는 것보다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예매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창덕궁 전각, 후원 관람요금

 

창덕궁예매는 전각관람후원관람으로 구분됩니다. 전각은 금천교, 대조전, 인정전 등 창덕궁의 중심 부분입니다. 많은 건축물이 있는 곳이죠. 그리고 후원은 창덕궁 면적의 60%를 차지하는 정원입니다. 고즈넉한 풍경을 느낄 수 있습니다.

창덕궁 예매는 전각(왼쪽)과 후원(오른쪽)으로 구분

온라인 예매하기

예매 방법은 간단합니다. [궁능유적본부 홈페이지 → 통합예약 → 창경궁] 순서로 이동한 후 예약하시면 됩니다. 관람희망일을 제외한 6일 전 오전 10시부터 전날까지 예매할 수 있습니다. 

창덕궁 통합예약 서비스 바로가기 »

 

이제부터가 중요한데요. 전각관람은 인원제한이 없어서 현장 구매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땡볕에 기다리기 힘든 분들은 당일 온라인 구매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리고 매달 마지막 수요일(문화가 있는 날)은 전각 무료입장이라 예매가 필요 없습니다.

 

후원관람은 전각지역을 통과하기 때문에, 전각관람과 후원관람을 모두 예매해야 합니다. 또, 후원은 제한관람지역으로 회차별 100명(인터넷 예매 50명, 현장발매 50명)만 입장되고요. 문화재 해설사와 함께 이동하기 때문에 개별관람은 안됩니다.

창덕궁 온라인 예매 바로가기 »

 

전각 및 후원 예매자 [모바일 티켓] 사용 방법

① 스마트폰으로 예매페이지 접속

② 화면 우측 상단의 「로그인」 클릭

③ 화면 우측 상단의 「예약확인」 클릭

④ 「모바일 티켓」 클릭

⑤ 「입장하기」 클릭

⑥ 비밀번호 입력(검표 직원이 수행)

※ '입장하기' 버튼은 입장시간 30분 전부터 생성됩니다.

※ 단, 후원입장은 모바일 QR코드를 검표기에 스캔 후 입장해 주세요.

 

 

창덕궁 관람시간

창덕궁은 매주 월요일이 정기휴일입니다. 만약, 월요일이 공휴일(대체공휴일 포함)과 겹칠 경우에는 개방하고요. 그다음의 첫 번째 비공휴일이 정기휴일이 됩니다.

 

또, 창덕궁은 4계절 운영시간이 다른데요. 9시 입장은 동일하지만, 6월~8월은 18시 30분까지, 11월~1월은 17시 30분까지, 그 외는 18시까지 관람할 수 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