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추석을 맞이하여 창경궁 문정전에서 가족관람 프로그램이 열립니다. 특별한 점은 부모님 중 1인이 체험자로 참여하고, 가족들이 관람객이 되어 함께 즐긴다는 점인데요. 추석일정에 맞춰서 딱 1주일만 열리고, 1일 30명 선착순 예매입니다.
(좌)창경궁 문정전, (우)창경궁 야연(2022)
창경궁 야연은 효(孝)를 주제로한 야간 체험프로그램입니다. 조선시대 궁중 연향, 전통 복식 및 다과 체험 등을 즐길 수 있는데요. 이 프로그램은 부모님 중 1명이 직접 체험자로 참여하게 됩니다.
티켓은 1매당 5만원입니다. 체험자(부모님 1인)와 관람자(가족 2인) 총 3명이 한 구성입니다. 부모님 2인이 모두 체험자로 참가하려면 2매를 구입하셔야 합니다.
창경궁 야연 프로그램은 1일 30명 한정이며, 선착순입니다. 소수 인원만 즐길 수 있고, 효도 프로그램으로 유명하기 때문에 티켓예매가 치열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창경궁 야연' 예매를 놓쳤다면, 창경궁 야간개장을 이용하면 어떨까요? 창경궁 관람시간은 아침 9시부터 저녁 9시(입장마감 8시)까지 가능합니다. 부모님과 함께 고즈넉하게 창경궁 산책을 즐겨보세요.
창경궁 야간개방구역은 홍화문, 명전전, 통명전, 춘당지, 대온실 권역입니다. 특히 9월과 10월은 대온실 내부를 야간에도 개방하기 때문에 추석 달빛과 함께 평온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요금도 1인당 1000원이라 부담 없이 효도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