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친절한 파파엘 Life

오는 10월 10일 오후 11시, 요르단 vs 대한민국 축구 경기가 열립니다. 2026년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3차 예선의 3번째 경기인데요. 내부적 문제가 가득한 대한민국 축구팀으로써 상당히 중요한 경기입니다. 

 

요르단 vs 대한민국 경기 중계

2026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3차 예선은 요르단 원정경기로 치뤄집니다. 경기시간은 10월 10일(목) 오후 11시이며, 중계는 MBC와 쿠팡플레이에서 볼 수 있습니다. 

 

 

부담감이 심한 대한민국 대표팀

B조 1위팀의 대결

B조에서는 한국, 요르단, 이라크 중 2팀이 본선 직행티켓을 가져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를 증명하듯, 현재 3팀이 1승 1패로 승점이 동률입니다. 골득실에서 앞선 요르단과 대한민국이 조 1위를 기록하고 있으나, 현재로서는 중요하진 않습니다. 

 

요르단 원정경기에서 승리한다면, 단독 1위로 치고 올라갈 수 있습니다. 또, 원경경기에서 승리를 해야 내년 3월에 있을 홈경기가 편해집니다.

 

요르단 전적

대한민국과 요르단 전적은 3승 3무 1패입니다. 가장 최근인 2023년 기록을 보면, 아시안컵에서 요르단을 2번 만나 1무 1패를 거뒀습니다. 또, 요르단은 지난 7월 감독을 교체했는데, 이후 4경기 무패를 기록 중입니다.   

 

손흥민 부상

대한민국 축구팀 주장을 맞고 있는 손흥민이 허벅지 부상을 당했습니다. 선수보호차원에서 10월 경기는 모두 제외가 됩니다. 대체선수로 홍현석(25, 마인츠)를 발탁했지만, 경기 운영에 차질이 예상됩니다. 손흥민은 지난 오만 원정경기에서 1골 2도움을 기록한 바 있습니다. 

 

축구협회 감사

정몽규 축구협회장과 홍명보 국가대표 감독 등 축구협회의 강도높은 감사가 진행되었습니다. 이에 FIFA가 공식 공문으로 '정치적 간섭이 지속되면 몰수패도 가능하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이래저래 어지러운 '대한민국 축구' 되겠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