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친절한 파파엘 Life

 

 

 

팬택 베가 넘버6 돌풍, 역대 베가 시리즈 확인


 

팬택에서 출시한  Full HD 스마트폰 '베가 넘버6'가 출시 일주일만에 하루 개통량 3천대를 넘어섰다고 하죠. 이전 출시된 베가R3도 주말에는 만대가 넘게 팔려서 총 판매량이 80만대를 돌파했다고 하던데, 팬택이 다시 부활하려나 봅니다. Full HD 시장에 가장먼저 뛰어들어 상당히 유리한 고지를 점령한 베가. 지금까지 베가의 이름을 달고 나온 제품들을 살펴봤습니다.

 

(※ 이미지과 스펙관련 자료는 베가홈페이지(http://vegano6.vegaevent.co.kr/)에서 참고하였습니다.)

 


 

VEGA [SK]

 

안드로이안이 되자는 시리우스와 이자르를 버리고(?) 등장한 '베가' 되겠습니다.
정우성과 차승원을 메인 모델로 하면서, 114g의 초경량을 앞세웠습니다.
역시 스카이는 오직 SK텔레콤에서만!!

 


 

 

VEGA Xpress [KT, LG U+]

 

SK텔레콤에서만 판매하던 전작인 베가보다 조금더 커진 4인치 화면으로 KT와 LG U+에서 판매를 시작한 제품입니다.
'국내 최초 DDR2 메모리 탑재'를 외치며 컴퓨터의 속도를 비웃었으나, 공식 스펙에서는 KT제품만 DDR2 인것이 함정!
이외 OS의 버전업을 제외하면 베가와 별 다를바 없는 스펙을 가지고 있습니다.

 

 


 

 

VEGA S [SK]

 

베가의 현 공식모델인 이병헌의 첫 등장인 베가S입니다. 'S'는 역시 SK텔레콤에서만 볼 수 있다는 제품이죠.
스냅드래곤 2세대와 DDR2메모리를 탑재하여 '누구도 따라올 수 없는 스피드'를 자랑합니다. 물론 팬택에서 한 말입니다.

 

 


 

VEGA Racer [SK, KT, LG U+]


듀얼코어의 등장 되겠습니다. 이병헌이 마트 카트위에서 포스 발산하는 광고로 주목을 끌기도 했습니다.
퀄컴 1.5GHz 듀얼코어에 1G DDR2메모리를 탑재하였고, 듀얼스피커로 빵빵한 음악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도 800만 화소로 업그레이드하고, 화면역시 4.3인치로 커집니다.

 

 

 


 

VEGA X+ [LG U+]

 

베가X에서 외관 디자인만 바꿔서 내보낸 LG U+ 전용 모델 되겠습니다.

그래서 이름이 X+인가.....ㅎㅎ
사실 출시가 되었는지도 모르는 제품이어서 할 말은 없습니다.ㅎ

 

 

 


 

VEGA No.5 [KT]

 

'스마트폰이 가질 수 있는 궁극의 사이즈 5인치'를 외치며 등장한 베가 넘버 빠이브 되겠습니다
태블릿과 스마트폰사이의 틈새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5인치 대화면'을 어필하며 나타났지만, 전작인 베가레이서와 비교했을때 실제적으로 바뀐것은 화면크기와 배터리용량밖에 없습니다. 오히려 전면 카메라는 130만에서 30만화소로 해상도가 떨어집니다.

 

 

 


 

VEGA LTE [SK]

 

'혁신은 그런것이다!' 4.5인치 화면(1280*800), 모션인식, LTE의 3박자를 들고 나타난 베가LTE 되겠습니다..
SK텔레콤에서만 판매를 했음에도 일일 평균 4천대에 육박하는 판매량을 기록할 만큼 큰 반향을 불러일으켰죠.

팬택은 LTE의 시작도 SK에서 먼저 하는군요.

 

 


 

VEGA LTE M [SK, KT]

 

생일케익 촛불에 소방관이 등장하는 생뚱맞는 광고로 등장한 베가LTE의 후속작 '베가LTE M' 입니다.
전작은 SK텔레콤에서만 판매했었지만 이번엔 KT도 포함시켰네요.

 

 


 

VEGA LTE EX [LG U+]

 

'니가 꺼내가! 내 폰에서~'라는 멘트와 함께 잠자는 여자모델이 나오는 감흥없는 광고로 소개한 '베가LTE EX' 되겠습니다.
쉽게 LTE M의 LG U+ 버전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VEGA Racer2 [SK, KT, LG U+]

 

퀄컴 스냅드래곤 S4 탑재와 4.8인치 HD 화질을 가지고 있으며,

베가시리즈 중 최초로 2000mAH 이상의 대용량 배터리를 채택했습니다.
보아를 모델로 한 광고는 크게 주목받지 못했지만, 후속 광고였던 음성인식 기술이 많은 관심을 끌었죠.

 

 

 

 


 

VEGA S5 [SK]

 

한손으로 컨트롤할 수 있는 5인치 대화면입니다.

베젤의 크리를 40% 이상 줄여 이전모델인 넘버5보다 크기가 줄었음에도 5인치 화면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카메라 화소도 1300만 화소로 상승하고, 배터리 용량도 조금 늘었습니다.

 

 

 

 


 

VEGA R3 [SK, KT, LG U+]

 

개인적으로 스펙보다 광고에 나오는 밴드가 대체 누굴까라는 의문이 더 들었던 '베가 R3' 입니다.
나중에 알고보니 톡식이었더군요.
스냅드래곤 S4 프로, 2G 램, 5.3인치 화면, 2600mAh 대용량 배터리 등 월등한 성능을 광고 전면에 내었던 모델입니다.
참고로 R3의 약칭은 베가레이서3를 의미하지만 'Revolution+Reliable+Real'의 숨겨진 의미도 있다고 합니다.

 

 

 

 

 

 


 

VEGA No.6 [SK, KT, LG U+]


국내 최초 6인치급(5.9인치) Full HD 화면으로 큰 이슈가 된 '베가 N6' 입니다.

 후면에서도 화면을 컨트롤 할수 있다는 독특한 특징을 가지고 있고, 

3000mAh이상의 대용량 배터리를 채택하여 장시간 사용하여도 불편함이 없게 만들었습니다.

현재 엄청난 판매를 보이고 있지만, Full HD 화질의 옵티머스와 갤럭시가 나온다면 어떻게 될지 기대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