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어린이들이 부모님 손 붙잡고 서울구경가자고 졸라대게 만든 화재의 버스!! 타요버스입니다. 서울시가 3월 26일부터 4월 25일까지 광역버스(빨강), 지선버스(초록), 간선버스(파랑), 도시순환버스(노랑)에 타요버스 캐릭터를 입혀 운행중인데요. 아이들은 타요버스를 타기 위해서 안달이 났다고 하죠. 그러나 아쉽게도 타요버스는 색상별로 1대씩, 총4대만 운행중이기 때문에 타요버스 타기가 하늘의 별따기 입니다. 그럼 수많은 버스중 타요버스를 찾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국내 지도서비스 중에서 그나마 가장 뛰어난 성능을 보여주는 다음을 활용하면 타요버스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PC나 스마트폰에서 다음 웹페이지로 접속하면 '타요'광고를 볼수 있는데요. 광고를 클릭하면 4대의 실시간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검색창에 '타요버스'라고 입력해도 찾을 수 있죠.
2. 다음지도 어플을 이용해서 찾기
안드로이드나 아이폰에서 '다음지도'어플을 받아 실행시킨 뒤 '타요버스'를 입력하면 각 버스를 찾을 수 있습니다. 약간의 오류가 있는지 2211버스가 노란색이 아닌 초록색으로 나오고 있으며, 웹페이지처럼 지도상에 위치를 표시하고 있지 않아 불편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웹페이지 지도를 이용하는 편이 더 좋아보입니다.
3. 타요버스 앱으로 찾기
이 앱은 오직 타요버스만 보여줍니다. 각 버스의 간단한 정보와 현재 위치, 도착예정시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노선을 어느정도 알고 있다면 다음지도를 이용하는 것보다 더 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타요버스는 단순하면서도 굉장한 아이디어라고 생각하는데요. 타요버스 후속으로 '로보캅 폴리'가 등장하길 기대해 봅니다. 혹시 아이들이 경찰차 앞에서 변신하라고 소리치진 않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