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친절한 파파엘 Life

 

외국인이 디자인한 서울지하철노선도, 완전 세련됐다!!!

 

 

보통 흔히 볼수 있는 지하철 노선도는 이런 형태죠. 아니면 조금 더 투박한 직사각형을 띄고 있는 디자인이 많은데요. 이 디자인을 조금 더 세련되게 꾸민 사람이 있습니다. 바로 Jugo Cerovic란 사람인데요. 직업은 건축가라고 하네요.

 

 

<서울 지하철 노선도>

 

이 디자인이 바로  Jugo Cerovic의 지하철 노선도입니다. 자신이 운영하는 INAT사이트(http://www.inat.fr/metro)에 각 도시별 노선도를 올려놨는데요. INAT은 읽기 쉽고 기억하기 쉬운 지하철 네트워크 맵을 제공하기 위해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서울메트로 지하철노선도는 http://www.inat.fr/metro/seoul/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요. 클릭하면 확대하여 볼 수 있습니다. INAT디자인의 특징은 모든 라인이 수직, 수평, 45도로 표시되고, 선의 연결부분은 굴곡처리를 해서 눈에 확 들어오게 만들었습니다.

 

 

 

 

 

 <뉴욕 지하철 노선도>

 

 <도쿄 지하철 노선도>

 

 <런던 지하철 노선도>

 

 <상하이 지하철 노선도>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유럽(바로셀로나, 베를린, 런던, 마드리드, 파리), 아시아(베이징, 상하이, 도교), 아메리카(멕시코, 뉴욕) 대표도시의 지하철 노선도도 디자인 되어 있으니 해외여행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조금 더 재미있게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iNAT (세계 지하철 노선도 제공 사이트)

http://www.inat.fr/metro

http://www.inat.fr/metro/seoul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