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겨울철 노로바이러스가 급증하고 있죠. 노로바이러스는 위장염의 일종인데요. 근육통, 구역, 구토, 복통, 설사 등의 증상이 일어납니다. 노로바이러스에 걸리는 이유는 노로바이러스가 다양한 온도변화에 잘 견디는 특성도 있지만, 겨울철에는 상대적으로 식중독에 대한 주의를 소홀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겨울철 음식과 관련해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도구(?)라고 한다면 전자레인지가 있을텐데요. 평소에 음식을 데운뒤 문을 닫아놓기 때문에 곰팡이와 세균이 쉽게 번식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전자레인지를 잘 청소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전자레인지 청소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
식초와 물을 반반씩 넣은뒤 물이 팔팔 끓을 때까지 5분정도 돌려줍니다. 그러면 전자레인지 안에 수증기가 차게 되는데요. 이대로 몇 분간 더 기다리면 김이 서리게 되죠. 이때 문을 열어 구석구석 깨끗학 닦아주어야 합니다. 틈새사이는 이쑤시개를 사용해서 닦아주시구요. 청소를 마친 뒤에는 3시간 정도 문을 열어두세요.
다른 청소방법으로는 귤껍질과 녹차티백을 사용하는 건데요. 물과 귤껍질을 넣고 3분정도 돌려주세요. 수증기가 찬 뒤 베이킹소다로 닦으면 찌든 때와 얼룩이 지워집니다. 또, 녹차티백을 넣고 1분정도 돌리면 불쾌한 냄새가 사라지니까 먹고 남은 귤껍질과 녹차티백을 잘 모았다가 사용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