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친절한 파파엘 Life

'야식'하면 떠오르는 음식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족발, 치킨 등 다양한 배달음식이 떠오를텐데요. 부엌 찬장을 열면 하나쯤 있는 라면을 빼놓으면 섭섭하겠쬬.

그래서 집밥 백선생께서는 '야식의 왕'인 라면을 활용한 여름 야식 레시피를 대방출 하였습니다.

레시피의 주인공은 시원하게 먹을 수 있는 비빔면과 냉라면인데요. 회사에 출근했더니 너도나도 백선생 이야기네요. 방송만 보면 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끓이는 라면으로 비빔면과 냉라면을 만들 수 있을 것만 같은데요. 일단 오늘은 궁극의 비빔면 만들기부터 알아봅니다.

*비빔면 소스: 라면스프 1봉지, 설탕 1숟갈, 고추가루 1/2숟갈, 고추장 1/2숟갈, 식용유 1숟갈, 참기름 1숟갈 (대파, 쪽파 마늘 등) 

*비빔면 재료: 라면, 후레이크, 콩나물, 양파 (기타 넣고 싶은 재료들)

그럼 먼저 비빔면의 생명인 소스부터 만들어 볼까요. 

1. 볼에 라면스프 1봉지와 설탕 1숟갈, 고추가루 1/2숟갈, 고추장 1/2숟갈을 넣습니다.
2. 그리고 후라이펜에 식용류와 참기름을 연기가 날때까지 가열하여 끓는 기름을 만듭니다. 
3. 끓는 기름을 볼의 고추가루 부분에 부어 잘 섞습니다.

끓는 기름을 만들때 대파, 족파를 넣어 파기름을 만들거나, 마늘을 넣어 마늘기름을 만들면 맛이 달라지구요. 설탕은 기호에 맞게 양을 조절하시기 바랍니다. 상큼한 맛을 원하면 식초를 조금 넣어주세요.

이제 비빔면 재료을 만들어 봅시다.

1. 끓는 물에 라면 1봉지, 후레이크, 콩나물, 양파를 넣습니다.
2. 면발을 충분히 익힙니다.
3. 끓인 재료를 찬물(얼음물)에 헹군뒤, 소스와 잘 버무려 줍니다.

콩나물과 양파만 들어가도 식감이 살아나지만, 냉장고에 있는 넣고 싶은 재료를 같이 섞어주셔도 됩니다. (라면이니까요~~ ㅎㅎ) 한가지 주의할 점은 라면을 찬물(얼음물)에 헹구면 면이 꼬들꼬들해지기 때문에 면을 충분히 익혀야 합니다. 평소에 먹듯이 꼬들꼬들한 상태로 찬물(얼음물)에 넣었다가는 과자가 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제자들의 레시피를 살짝 살펴볼텐데요. 만드는 방법은 기본 레시피와 동일하니 여러분도 다양한 여름 야식 라면을 만들어보세요.

이규한[골뱅이비빔면]
1. 파기름(식용류, 참기름, 대파)+ 붉닭면소스(불닭면 액상스프, 고춧가루, 설탕, 고추장)
2. 불닭면+명태포+후레이크+골뱅이+파채+식초
3. 통깨와 김가루로 데코

윤두준 [닭가슴살비빔면]
1. 파기름(식용류, 참기름, 대파, 달걀흰자)+기본소스(라면스프, 고춧가루, 설탕, 고추장)
2. 라면+닭가슴살+후레이크
3. 김가루와 달걀 노른자로 데코

남상미[달걀비빔면]
1. 파기름(식용류, 참기름, 쪽파)+기본소스(라면스프, 고춧가루, 설탕, 고추장)
2. 라면+표고버섯+양파+후레이크
3. 반숙 달걀로 마무리

양세형[베이컨짜장비빔면]
1. 마늘기름(식용류, 편마늘, 베이컨)+짜장소스(짜장라면스프, 설탕)
2. 짜장라면+후레이크+양파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