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친절한 파파엘 Life

구글플레이에서 '돈'으로 검색을 하면 수많은 리워드 어플이 나옵니다. 사용만 하면 돈을 준다는데 싫다는 사람이 없겠죠. 그런데 적립방식이 너무 어렵거나 여러 이유로 장수하는 리워드 어플은 적은 편이죠.

저도 여러개의 리워드어플을 사용하다가 지급은 '캐시워크'와 '캐시슬라이드' 2가지만 사용하고 있는데요. 이번에 새로운 리워드 어플을 추가했습니다. '잠보(Zambbo)'라는 어플인데요. 부제가 '잠만 자면 쌓이는 포인트' 랍니다. 진짜 잠만 잠면 포인트가 쌓이고, 돈으로 환급받을 수 있을까요?

잠보의 기본컨셉은 '방치형 리워드 어플'입니다. 처음에 수면시간을 알아서 체크해주는 줄 알았는데, 핸드폰을 사용하지 않는 시간을 수면시간으로 계산하는 형식입니다. 즉, 내가 잠을 자는게 아니라 스마트폰이 잠을 자면 포인트가 쌓이는 것이죠.

잠보의 장점은 적립을 직관적으로 표현했고, 잠금화면 기능이 없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개인적으로 이전에 비슷한 컨셉의 'ㅅ'어플을 사용한 적이 있었는데, 업데이트 이후 적립의 형태가 불편하게 바뀌어 버렸습니다. 결국 'ㅅ'어플은 삭제를 했죠.

잠보 설치 후 스마트폰을 방치하세요. 시간이 지난 후 스마트폰을 켜면, 상단에 스마트폰의 잠잔 시간이 표시됩니다. 이때  '포인트 부엉이'를 터치하면 어플이 실행되고, 5초 후 광고 가운데 적립 부엉이를 터치하면 포인트가 적립됩니다. (5초 광고없이 바로 적립을 원하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우리의 적립금은 광고에서 나오기 때문에 열심히 시청해줍시다.)

개발자의 말로는 1분에 몇포인트가 딱 적립이 된다는 기준이 없다고 합니다. 건강한 수면을 권장하기 위해서라는데요. 권장수면 시간을 규칙적으로 지키면 더 많은 포인트가 적립된다고 하네요. 제 계산으로는 오전 일과시간 기준으로 1분에 6~7포인트 적립이 되는 것 같습니다. 물론 수면시간에는 더 많이 포인트가 쌓이겠죠.

잠보만의 특징이 있는데요. 바로 '가족포인트'입니다. 최대 5명의 가족과 함께 잠보를 사용하면 1인 초대당 5만포인트와, 수면포인트 10%가 추가로 쌓입니다. 진짜 가족과 함께 사용해도 좋고, 친구와 함께 가족을 맺어 사용해도 좋겠네요.(카페에도 가족을 원하는 사람이 많더군요.)

다만, 한 번 가족을 맺으면 다른사람과 가족을 맺을 수 없습니다. 즉, 가족도 잘 선택해야 한다는 것이죠. 가족해지 기능이 있는지는 아직 확인을 못했는데요. 추후 확인해보겠습니다.

모든 리워드 어플의 꽃은 '현금환급'이죠. 현금 5만원을 환급하기 위해서는 5,050,000포인트가 필요합니다. 계산하기 편하게 1분에 10포인트가 쌓인다고 가정하면, 약 350일이 걸리네요. 아무것도 안하고 수면포인트로만 5만원 환급받으려면 약 1년 정도가......... (혹시라도 계산이 틀렸으면 말씀해주세요.)

물론, 이벤트, 광고, 어플다운 등으로 추가 포인트를 받을 수 있으니 벌써부터 실망할 필요가 전혀 없구요. 현금뿐만 아니라 백화점상품권, 편의점(준비중), 기부금(준비중)도 가능하니까 다양하게 이용해보세요.

(참고로... 제 ID는 KJel 입니다... 쿨럭... )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