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친절한 파파엘 Life

안녕하세요. 블로거 KJel입니다.

제가 12월 말에 이사를 하게 되었습니다. 이사하는 집이 오래된 빌라여서 여기저기 보수해야 할 곳이 있더군요. 사실 개인적인 욕심이기도 하고, 전셋집이라 큰돈을 들여가며 고치고 싶지 않았는데요. 결국 집사람과 상의 끝에 방문만 페인트칠을 다시 하기로 했죠.

그리고 장시간의 검색 끝에 문고리닷컴을 방문하기로 했습니다. 셀프인테리어 하는 분들이 문고리닷컴에서 많이 구매하셨고, 오프라인 매장도 많이 방문하시더군요.

저희는 셀프인테리어는 처음이라 일단 방문해서 물어보기로 하고, 그나마 가까운 운전이 편한 가든파이브로 향했습니다. 이사까지 2주 밖에 남지 않아 급하게 움직였죠.

문고리닷컴 가든파이브 점은 장자역에 있는 현대시티몰 라이프동 3층에 있습니다. 다르게는 '몰관 3층'이라고 하더군요. 아울렛점으로 올라가는 바람에 문고리닷컴 찾느라 살짝 고생했습니다. 주말이라 그런지 사람이 엄청 많더라구요.

생각한 것보다 매장이 살짝 작은 느낌인데, 셀프인테리어에 필요한 건 웬만큼 있는 것 같습니다. 작은 재료들은 무엇무엇이 있는지만 확인하고 인터넷에서 구매해도 좋겠더군요. 다음 달에 이것저것 꾸민다고 돈 나가는 소리가 벌써 들립니다.

한쪽엔 욕실인테리어 도구들이 있는데, 욕실 타일인테리어 하는 동영상이 나옵니다. 그거 보고 있으면, 당장이라도 할 수 있을 것 같더라고요. 다행히도 집사람이 이쪽에 크게 관심이 없어서 다행입니다.

한 바퀴 둘러보고 상담에 들어갔습니다. 인터넷에서 본 거랑 직접 상담한 거랑 많이 다르더라고요. 저희는 정확히 방문 2개랑 화장실 문 1개, 상단 몰딩에 페인트를 칠 할 예정인데, 페인트 광(光) 차이점이랑 용량, 사용할 붓, 젯소, 바니시까지 꼼꼼히 설명해주시더라고요 궁금한 거 다 물어보고 구매했습니다.

최종적으로 색상은 위스퍼 화이트, 페인트는 슈프리머 저광 1갤론, 6인치 롤러세트와 추가 붓, 젯소와 화장실 문에 바를 바니시까지 구매를 완료했습니다. 페인트 주조하는데 10분 정도 걸린다고 해서 잠시 여유를 가져봅니다.

가든파이브를 조금 더 둘러보고 싶었지만, 아들 녀석이 졸립다고 잠투정을 해대는 바람에 급하게 돌아올 수밖에 없었네요. 집사람 옷도 사고, 맛난 것도 먹고 해야 했는데…. 아쉽네요.

집에 돌아와서 간단하게 정리를 했습니다. 페인트, 롤러세트, 붓, 바니시 그리고 젯소... 젯소가...... "여보! 젯소를 안 들고 왔나 봐... " (내일부터 페인트 작업을 해야 하는데... 앞날이 걱정되네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