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친절한 파파엘 Life

여러분 안녕하세요.
어제는 정말 한파가 굉장했던 날이죠. 제가 일하는 지역은 온도계로만 영하 16도를 찍었는데, 체감온도는 더 심했죠. 진짜 롱패딩 아니었으면 얼어 죽었을지도 모르겠네요.

영하 온도에도 따뜻하려면

이렇게 살인적인 추위에는 두꺼운 옷 보다는 가벼운 옷을 여러 겹 겹쳐 입는 게 훨씬 따뜻합니다. 모자와 목도리로 체온을 유지하면 좋습니다. 핫팩이나 휴대용 손난로를 가지고 다니는 분들은 화상 입지 않도록 장갑을 가지고 다니는 것도 좋겠죠.

저체온증에 걸리면

추운 곳에 오래 있으면 저체온증에 걸릴 수 있습니다. 저체온증에 걸리면 팔과 다리가 심하게 떨리고, 말이 어눌해지면서 의식이 점차 흐려집니다. 그리고 계속 피로하고 기억장애 증상이 나타나죠.

이럴 때는 따뜻한 음료를 마시고 담요나 침낭으로 몸을 감싼 뒤 빠르게 병원에 가거나 119에 신고해야 합니다.

동상에 걸리면

동상은 증상에 따라 구분되는데요. 1도는 찌르는 듯한 통증과 부종, 2도는 피부가 검붉어지고 물집, 3도는 피부 괴사와 감각 소실, 4도는 근육 및 뼈 괴사로 증상이 구분됩니다.

이럴 때는 동상 부위에 따뜻하게 하고 동상 부위를 약간 높게 합니다. 손가락과 발가락 사이에는 마른 소독 거즈를 끼우고 최대한 빨리 병원에 방문하여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