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친절한 파파엘 Life

Prologue

오늘 이야기는 많은 리뷰어들이 가성비 좋은 스마트워치로 소개하신 입문용 스마트워치인 헬로우솔라 LS05 사용후기입니다. 간혹 샤오미 스마트워치로 알고 계신분이 있는데, 정확히는 헬로우(Haylou)라는 중국 스타트업에서 제작한 스마트워치입니다. 또, 저가형 스마트워치 중에서 가성비가 뛰어나다고 알려져 있는데, 실제 해외배송비를 포함하여 3만원대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화제의 스마트워치!! 헬로우솔라 LS05

전작인 헬로우솔라 LS01 모델은 사각형이나, LS05모델은 원형으로 제작되었습니다. 고정관념이겠지만, 사각형 바디보다 원형 바디가 더 시계처럼 보여서 저는 아주 좋습니다. 이 스마트워치를 받기 위해서 2주간 애타게 기다렸던 모습이 생생하네요.



QR코드 등록 후 재부팅 필수

헬로우솔라 LS05는 전용 어플과 연동이 됩니다. 스마트워치를 켜면 QR코드가 나오면서 스마트폰 어플과 연동할 수 있습니다. 많은 리뷰어 영상과 블로그에서는 아주 쉽게 연동이 되었지만, 저는 연동하는데 한참 걸렸습니다. 아무리 QR코드를 찍어도 인식이 안되는 현상이 있던겁니다. 혹시나 하는 마음으로 스마트폰을 재부팅 했더니 그제서야 인식이 되었습니다. 혹시 저처럼 단번에 인식이 안되는 분이 계시면 스마트폰 재부팅을 하시기 바랍니다.



그렇게 어플과 연동이 끝나면 무언가 짜릿한 기분을 느끼게 됩니다. 드디어 나도 스마트워치가 생겼다는 기쁨같은 거죠. 그러나 잠시 후 무언가 잘못되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바로 Language!!!!


확인하세요. 글로벌VS중국 내수용 

조금이라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하고자 고른 헬로우솔라 LS05입니다만 큰 문제가 하나 있었습니다. 제가 주문한 제품은 중국 내수용 제품으로 모든 언어가 중국어(한문)으로 되어 있습니다. 분명히 한글을 지원한다고 들었는데, 스마트워치와 어플 어디에도 언어변환 기능은 없었습니다. 글로벌 버전은 영어로 되어 있어서 어색함이 덜한데, 중국 내수용은 적응 하는데 시간이 좀 걸렸습니다. 




카톡과 문자는 한글지원 가능

헬로우솔라 어플에서 몇몇 기능을 연동하면 스마트워치에 표시가 되는데, 다행히 카톡과 문자는 한글지원이 됩니다. 스마트밴드의 경우, 디스플레이가 작아 카톡이나 문자를 보는데 답답함이 있었는데, 스마트워치는 디스플레이가 시원해서 카톡과 문자보기에도 편합니다.



하지만 아쉬운 점도 있는데요. 문자 내용이 길면 전체 표시가 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스마트워치로 내용을 확인한 후, 짤린 나머지를 확인하기 위해서 다시 스마트폰을 확인해야 하는데 이게 별거 아닌것 같지만 정말로 아쉬운 부분입니다. 화면터치로 문자의 다음내용을 보여주는 기능이 그렇게 어려웠을까요? 


아쉬운 부분이 많지만 가격을 생각하면...

헬로우솔라 LS05를 꾸준히 사용하다보니 아쉬운 점이 하나 둘 씩 보입니다. 보통 스마트워치나 스마트밴드를 사용하는 분들은 운동관련 기능을 잘 사용하시는데요. 헬로우솔라 LS05는 9가지의 운동모드를 지원하지만, 그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직접 선택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스마트밴드는 적어도 걷고 뛰고, 자는것 정도는 알아서 구분했는데, 헬로우솔라 LS05는 자동으로 지원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어떤 정보를 가져오는지 모르겠으나 날씨정보도 1~2도 차이가 있고, 음악실행시 Play와 Pause 아이콘이 변경되지 않습니다. 이게 뽑기 운인건지 소프트웨어의 문제인지 알 수는 없습니다만, 추후 업데이트를 통해 개선되리라 기대해봅니다. 



결론은 스마트워치 입문용에게 추천

스마트워치로서 아쉬운 기능이 있습니다만, 3만원대 가격을 생각하면 이해하고 넘어갈 수 있는 수준입니다. 특히 중국어가 나오는 디스플레이도 처음에만 적응이 안 되었을 뿐, 자주보니 신경쓰이지도 않습니다. 뭐, 이것저것 따지다 보면 한 없이 부족하겠지만, 가격대비 성능은 괜찮습니다. 그래서 스마트워치의 맛만 보고 싶은 분들이나, 전자시계를 갖고 싶은 분들에게 살짝 추천드려봅니다. (저는 지금도 잘 쓰고 있어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