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친절한 파파엘 Life

 

쓸만한 CD라디오_코비MP3/CD/라디오(MP-CD471R) 사용기

 


 

 

 

어느날 문뜩 아침 출근전, 저녁 퇴근후, 씻는 시간을 제외하고 TV속에 푹 빠져있는 우리부부의 모습을 발견했습니다. 이건 해도해도 너무 한다 싶어서 생각해낸 방도는 바로 TV대신 음악을 들으며 여가시간을 보내는 것이죠. TV는 모든 신경이 집중되다 보니 시간가는 줄 모르고 빠져있지만, 음악은 멀티프로그래밍이 가능하죠.ㅎㅎ

 

이것저것 중고도 알아봤지만 딱히 마음에 드는 제품이 없어서 대충 이름이 알려져있고, 저렴하고 디자인도 그닥 떨어지지 않는 제품을 고르고 고르다 보니 코비제품을 고르게 되었습니다.ㅎㅎ

 

 

 

 

 

이넘이 바로 포인트리까지 탈탈 털어가며 구매한 코비 CD라디오 되겠습니다. 처음 제품을 찾아볼대 이런건 뭐라 불리는지 몰라서 고생했는데, 원 명칭이 '포터블 MP3/CD 스테레오 라디오'인가 봅니다. 제품명은 MP-CD471R 모델이네요.

 

 

 

 

라디오 색상은 블루와 핑크가 있습니다. 최저가 판매처를 찾았는데 핑크가 블루보다 1000원을 더 비싸게 받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아무생각없이 블루색상을 질렀지만, 받고 나니 핑크의 후회가 조금 들기도 했습니다.

 

 

 

구성품은 본체(?), 설명서, 전원코드 이렇게 3개가 전부입니다. 그래도 두상이 예쁘게 생겨서 색상의 아쉬움을 조금 떨쳐버릴 수 있네요.

 

 

 

 

 

 

상단부에는 CD를 넣을 수 있고, 앞면하단에 USB포트가 있습니다. 좌측에 있는 조그를 CD/USB로 맞추면 작동이 되는데, USB로 들을때는 반드시 CD를 빼놔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아무래도 우선순위가 CD에 맞춰져 있는 것 같습니다.

 

 

 

좌측에는 CD/USB , 꺼짐, 라디오 세가지를 선택할 수 있는 조그가 있고, 우측에는 AM, PM, FM 선택조그와 안테나가 있습니다. 라디오에 PM도 사용하는지 몰랐네요.

 

전면부에는 CD플레이어와 관련된 기능이 있습니다. 전면부 우측에 있는 버튼들은 플레이에 관한 버튼이라 따로 설명할 내용은 없고, 좌측에 있는 버튼만 설명하겠스습니다.

 

+10: CD트랙을 10번트랙으로 이동시킵니다. 아니... 10트랙을 더하는건가... 다시 확인해보겠습니다.

모드: 한곡반복, 전곡반복, 랜덤 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CD에서 원하는 트랙만 선택하여 청취할 수 있습니다.

 

 

 

좌측뒷면에는 볼륨과 전원이 있고, 우측뒷면에는 라디오 튜너가 있습니다. 이 CD라디오가 생각보다 소리가 큽니다. 그러다 보니 CD에 따라 볼륨조절을 하게 되는데, 뒷면에 있다보니 불편합니다. 디자인때문에 뒤에 달린것 같은데 조금 아쉽습니다.

 

 

 

 

 마지막 하단부입니다. 역시나 휴대성을 생각하여 건전지를 넣을 수도 있습니다. 1.5V 뚱댕이 건전지를 6개를 넣어야 합니다. 여담이지만 20년전 제가 가지고 있던 라디오는 1.5V 건전지를 8개를 집어넣어야 합니다.

 

요즘 그동안 모아놓은 CD를 다시 틀어보고 있습니다. 인터넷에서 찾기 힘든 곡들이지만 이렇게 다시 들어보니 옛날 생각도 나고 좋네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