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친절한 파파엘 Life

Prologue

지인의 소개로 '고운상점'에서 석고방향제 원데이클래스를 했습니다. 제가 갔던 고운상점은 '서울 중랑구 중화동'에 있는 곳이에요. 아이디어스에서 이것저것 보다가 모기퇴치팔찌를 보게 되었는데, 알고보니 집사람 지인이 하는 곳이더라고요. 덕분에 저렴한 가격에 2시간 클래스를 진행했습니다. 처음 해보는 원데이클래스인데 은근히 재미있더라고요. 2시간 지나는게 순식간이었네요. 


▶고운상점 인스타: http://instagram.com/gounsangjeom

▶고운상점 스마트스토어: https://smartstore.naver.com/gounsangjeom

▶고운상점 위치: 서울 중랑구 동일로 130길 18 1층(중화역2번 출구 근처)



원하는 틀과 향을 고르세요!!

고운상점 원데이클래스에서 석고방향제 2개를 만들었어요. 처음에 원하는 틀을 고르고 향을 고르면 사장님이 석고에 향수(?)를 섞어주세요. 그리고는 굳을때까지 기다렸죠. 

물어보니까 석고가 굳는 시간에는 수강생끼리 이런저런 이야기를 하기도 하고, 아니면 미리 만들어져 있는 제품을 색칠하기도 한다네요. 



석고방향체를 색칠합시다!!

석고가 다 굳으면 틀에서 조심스럽게 빼내구요. 그 다음은 예쁘게 색칠을 해야 해요. 선생님이 샘플을 보여주셨는데, 똑같이 하기가 싫어서 나름 디자인을 좀 했습니다. 수박을 그리던 집사람은 망했는지 덧칠을 엄청 하고 있네요.



은은한 향기가 차에 가득합니다!!

석고방향제 뒷면에는 차량 환기구에 꽂을 수 있게 되있네요. 2개 모두 차에 꽂아놨더니 향기가 엄청 독해서 하나만 꽂아놓고, 나머지 하나는 신발장위에 올려놨어요. 향은 3주~4주 정도 지속되는데, 나중에 향수나 오일을 뿌리면 다시 재사용이 가능하다고 해요.



Epilogue

자동차 냄새는 석고방향제로 잡았으나, 사무실 냄새는 심각하네요. 들어오는 분마다 아저씨 냄새 난다고 한마디씩 하시네요. 남자밖에 없는 사무실이라 그러겠죠. 그래서 고운상점에서 캔들 하나 구입했습니다. 향은 특별한거 없고, 오직 '아저씨 냄새 없애는 향'으로 추천해달라고 했어요. 

덕분에 지금은 아저씨 냄새가 사라진 사무실에서 근무 중입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