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친절한 파파엘 Life

벤포티아민(비타민B/구내염/피로회복)함유 임팩타민 프리미엄 구매후기

구내염과 피로회복에는 비타민B

요즘 자꾸만 입에 뭐가 나고, 염증이 생기고, 피로가 회복되지 않아 영양제를 먹기로 했어요. 검색해보니 구내염과 피로회복에는 비타민B가 함유된 제품이 좋다네요. 그래서 예전에 먹었었던 임팩타민 프리미엄을 다시 구매했어요. 그럼 제가 직접 임팩타민 프리미엄을 구매한 후기와 비타민B 관한 이야기를 해볼께요.

 

임팩타민 구매후기에요.

인터넷에 찾아보니까 이상한 루머(?)가 돌더라고요. 동네에서 사면 비싸고 종로5가 약국을 가야 저렴하게 살 수 있다는 내용인데요. 가장 저렴하게 샀다는 분이 38,000원이고 일반적으로 40,000원에 판다고 하더라고요. 생각해보면 몇천 원밖에 차이가 안 나고, 교통비에 왕복 시간까지 생각하면 동네 약국에서 사는 게 훨씬 이득이에요.

그래도 혹시 모르니 집 근처 약국에 문의해봤어요. 모든 약국이 임팩타민 프리미엄을 보유하진 않더라고요. 두 번째 문의한 약국에서 임팩타민 프리미엄이 있었어요. 하지만 전화상으로 가격을 가르쳐줄 수 없다고 해요. 그래서 당장 가서 샀습니다. 단돈 40,000원에 말이죠. 정말 몇천 원 아끼려고 발품 파는 건 시간이 더 아까운 것 같아요.

 

 

비타민B 고함량 임팩타민.

임팩타민은 제가 2012년부터 먹었던 비타민이에요. 우리 몸에 필요한 비타민B 8종이 고함유된 일반의약품이에요. 임팩타민은 4가지 종류가 있는데요. 항산화 성분이 강화된 임팩타민 프리미엄, 학생의 뇌/눈/뼈 건강이 포함된 임팩타민 파워A+, 부모님 세대를 위한 임팩타민 케어 그리고 비타민B 7종과 아연이 함유된 임펙타민이 있어요.

임팩타민 프리미엄 기준으로 설명하면 벤포티아민, 리보플래빈, 니코틴산아마이드 등의 비타민B 성분이 각각 50mg씩 들어있고, 그 외 엽산, 비오틴 등의 성분이 함유되어 있죠.

 

아시나요? 비타민B의 기능

비타민B의 주된 효능은 육체피로, 체력저하, 눈의 피로, 구내염, 근육통, 관절통, 신경통에 효과가 있어요. 보통 음식으로 비타민B 보충해도 되지만, 비타민B는 수용성이기 때문에 물과 함께 몸 밖으로 쉽게 빠져나가 흡수율이 낮은 편이래요.

그래서 비타민 B1(티아민, 벤포티아민)의 권장량이 1.0~14mg이지만, 최적섭취량은 50~100mg이에요. 즉, 비타민B1을 50~100mg 정도 먹어야 체내에 남는 비타민 B1이 1.0~14mg 정도 남는다는 말이죠.

 

약국마다 가격이 다른 이유는요?

일단 임팩타민 프리미엄을 사긴 했는데, 좀 궁금하더라고요. 같은 제품이라도 약국마다 가격이 다른 이유가 말이죠. 1999년부터 의약품 판매자 가격 표시제가 시행되었는데, 약국이 자율적으로 약값을 결정하는 제도라고 해요. 인구밀집지역은 건물세도 비싸고, 약국마다 유통라인이 다르다 보니까 가격 차이가 생긴다고 해요.

 

 

약국별로 일반의약품의 가격이 얼마나 차이가 나는지 궁금하면 한국소비자원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돼요. 여기서 약국별 일반의약품 비의 가격을 공개하고 있는데요. 모든 약이 공개된 건 아니라서 참고삼아 보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아쉽게도 임팩타민 제품은 명단에 없네요.

 

쓸데없는 이야기지만...

임팩타민 홈페이지에서 임팩타민 판매 약국 검색 가능해요. 그런데 100% 정확한 정보는 아니에요. 재미로 보시고, 검색포털로 근처 약국 연락처 확인해서 있는지 없는지만 확인해보세요.

또 하나, 임팩타민 홈페이지에서는 '임팩타민 폰트'를 다운받을 수 있어요. BI/CI 사용 금지와 폰트유료판매 금지제약이 있고요. 인쇄, 웹사이트, 영상, 임베딩, 포장지에는 사용이 가능해요. 보통 임베딩은 사용 못 하게 하는 폰트가 많은데, 아무래도 MZ세대에 어필하려는 의지가 엿보이네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