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친절한 파파엘 Life

애드센스 광고 크기 아시나요? 지금은 반응형으로 선택하여 광고크기에 신경 쓰지 않지만, 고정형 광고만 있을 때는 광고크기를 직접 지정했습니다. 실제로 광고주가 설정하는 Ad Manager는 다양한 광고 크기를 지원하는데요. 수익 좋은 애드센스 광고 크기는 어떤 것일까요?

수익 좋은 구글 애드센스 광고크기

 

실적이 우수한 애드센스 광고크기는?

Google Ad Manager 고객센터에서는 실적이 우수한 애드센스 광고크기 5개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이 크기들은 현재도 많이 노출되는 사이즈인데요. 과거의 경험을 조금 넣어 이야기를 풀어가겠습니다. 

 

728×90: 리더보드라고 불리는 크기입니다. 블로그 상단에 상단이나 하단에 주로 배치합니다. 지금은 많이 사용하지만, 과거에는 직사각형 클릭을 방해할 수 있다는 의견이 있어서 호불호가 갈렸습니다.

336×280: 큰 직사각형입니다. 콘텐츠 전반에 많이 사용되었습니다. 광고 2개를 상단에 가로로 배치하거나, 광고 1개만 상단 우측에 배치하곤 했습니다. 과거 가장 좋은 수익을 냈던 크기입니다.

300×250: 중간 직사각형입니다. 336×280과 마찬가지로 콘텐츠 전반에 많이 사용되었고, 300px로 딱 떨어지는 크기 덕분에 대다수의 블로그 디자인과 어울렸습니다.

300×50: 모바일 배너입니다. 모바일 상단과 하단에 적합합니다. 콘텐츠 중간은 모바일 배너보다 직사각형을 넣는 게 클릭률이 더 높았습니다. 

160×600: 수평형 스카이스크래퍼입니다. 사이드바에 적용되며, 사이드바 넓이에 따라 120×600과 혼용하기도 했습니다. 

 

반응형

 

그 외 지원되는 광고크기는?

애드센스 광고크기는 위에서 소개한 5가지 이외에도 다양한 크기가 존재합니다. 스마트폰으로만 애드센스를 본 분들에게는 생소한 사이즈도 있으니, 평생 볼 수 없을 것만 같은 광고크기도 있습니다. 모든 광고를 다 소개하기보다 눈에 띄는 광고 크기면 보여드립니다.

 

1024×768: 태블릿 가로모드 전체화면 광고로 모바일 전면광고에 사용됩니다. 세로모드 전체화면 광고는 768×1024로 표시됩니다.

970×90: 큰 리더보드입니다. 동영상, 사진, 애니메이션, 애플리케이션 등 고화질 콘텐츠를 제공할 때 효율적입니다.

480×320: 모바일 전면광고에 사용되는 광고입니다. 모바일 가로 모드 전체화면 광고이기 때문에 많이 노출되진 않습니다. 반면, 세로모드 전체화면 광고인 320×480을 더 많이 볼 수 있니다. 

300×600: 반 페이지입니다. 뚱뚱한 세로 디자인으로 사이드바, 모바일 본문 광고에 자주 볼 수 있습니다. 광고주가 선호하는 광고크기라고 하는데, 모바일 화면에서는 콘텐츠 흐름을 방해할 정도로 큰 공간을 차지하는게 문제입니다. 그래서 실수로 클릭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300×100: 모바일 친화적 웹 크기입니다. 과거 앱 광고에 자주 등장했습니다.

250×250: 정사각형입니다. 200×200인 작은 정사각형과 함께 300×250이 들어갈 수 없는 공간에 사용되었습니다. 

120×600: 스카이스크래퍼입니다. 160×600을 사용할 수 없는 좁은 사이드바에서 사용되었습니다.

120×60: 버튼입니다. 사실 이 크기는 저도 처음 봅니다. 광고가 들어갈 수 있을지 의문입니다.

 

Ad formats and sizes: 지원되는 광고 크기

 

지원되는 광고 크기 - Google Ad Manager 고객센터

도움이 되었나요? 어떻게 하면 개선할 수 있을까요? 예아니요

support.google.com

 

특정지역에만 제공되는 광고크기도 있다는데?

750×200 크기는 폴란드 애드센스 광고의 53%를 차지하고 있고, 250×360은 스웨덴에서 두 번째로 많이 사용되는 크기입니다. 아마도 그 나라의 웹사이트 디자인을 감안한 광고크기라 생각되는데요. 오늘 소개해드린 실적이 우수한 광고크기, 기타 광고크기는 위에 걸어드린 링크(Ad formats and sizes)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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