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친절한 파파엘 Life


어도비, 이제 CS없다! 어도비CC(Adobe Creative Cloud)출시예정!





더이상 Adobe CS는 없다!! 어도비 소프트웨어가 Creative Cloud라 불리는 CC로 선보일 예정입니다. 현재 제공중인 클라우드 시스템을 하나의 서비스가 아닌 제품화 한다는 이야기인데요. 한국에서는 이미 개인버전, 팀버전, 기업버전의 제품군을 선보이며 회원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어도비CC▶이미 서비스중인 클라우드, 6월에는 업그레이드


일러스트 7부터 사용한 저는 CS로 바뀔때 이미 한차례 충격(?)을 받았던지라 이번 네이밍 교체는 하나의 흐름으로 받아드리고 있습니다. 그래도 CS가 사라진다니 조금 아쉬운 감도 있네요. CS2에 아련한 추억이 있어서...^^


어도비(Adobe)의 발표에 현재 포토샵을 시작으로 출시된 제품군을 대폭 개선하여 CC(Creative Cloud)라는 명칭으로 공식출시가 된다고 합니다. 현재 클라우드의 사용료가 매월 49.99달러(54,000원)이고, 단일 선택시 19.99달러(21,000원)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어도비CC▶어도비CC 국내사용가격



포토샵 하나만 사용하더라도 연간 24만원 정도의 사용료를 지불해야 합니다. 학생들에게는 조금 부담되는 가격일 수 있는데, 아직 학생및 교사에 대한 가격정책이 발표되지 않았으니 조금 기다려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한가지 걱정되는 점은 역시나 클라우드 기반이라는 점입니다. 우선 인터넷이 연결되있어야 작업할 수 있다는 점은 작업환경의 제약이 있고, 예기치 못한 해킹이나 서버다운도 염려됩니다. 물론 출시되기 전부터 걱정할 문제는 아니겠죠.

 

한국어도비시스템즈는 6월 대폭 개선된 어도비CC 출시이벤트로 업그레이드 할인(CS3 이상) 이벤트 진행중입니다. 이전까지는 어도비 클라우드가 선택이었다면 6월 이후부터는 필수가 되겠네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