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수로 지워버린 USB의 파일을 복구하는 Recuva 프로그램 입니다. 단, 100% 완전히 다 복구 되는것은 아니라는 점 명시하셔야 합니다. 참고로 Recuva는 Professional 버전과 Business버전, Free버전으로 구분되는데, Free버전을 제외하고는 모두 유료입니다.
첨부된 파일을 다운받은 후 압축을 풀면 Recuva 실행파일이 나옵니다. 윈도우 64비트는 'Recuva64'파일을 실행시키시고, 윈도우 32비트 사용자는 그냥 'Recuva' 파일을 실행하시면 됩니다. 다음을 누르시고요.
원하시는 파일형식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림, 음악, 문서, 영상, 전자우편을 선택하여 복구할 수 있는데, 저는 싹 다 날렸기 때문에 기타(모든 파일)를 선택했습니다.
파일위치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USB는 특정위치에서 찾기를 누른 후 위치를 지정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J드라이브로 잡혀 있네요. 두번째 메모리카드를 선택하셔도 되는데, 좀 더 확실하게 하기 위해서 위치를 지정해주는 편이 좋은 것 같습니다.
시작을 누르면 복구프로그램이 삭제된 파일을 찾습니다. 정밀검사를 체크하면 좀 더 자세한(?)복구가 진행되는데, 그만큼 시간도 오래걸리겠죠.
예전경험에 64기가 USB를 복구하려고 정밀검사를 눌렀다가 1시간 이상 걸린적이 있습니다. 그 때 중요한 파일이 복구가 안되서 엄청 고생한 기억이 나네요.ㅎㅎ
삭제된 파일을 검색중입니다. 저는 포맷을 한 뒤 저장했던 파일이 삭제된거라 그렇게 오래걸리진 않네요.
프로그램이 삭제된 파일을 찾아내면 오른쪽에 불구 가능상태가 나옵니다. 저는 복구 불가능이 많네요.ㅠㅠ
고급방식으로 전환하면 파일형식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통 복구가능파일들은 선택시 미리보기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처음에 말씀드린 것처럼 100% 복구할 것이라는 희망은 접어두시고 마음편이 실행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