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친절한 파파엘 Life

 

구글플레이, 넥서스4 국내출시공지 하루만에 삭제

 


 

 

구글 플레이스토어 홈페이지에 넥서스4가 등장했다는 소식이 전해지고 얼마뒤 해당페이지가 삭제되는 해프닝이 벌어졌습니다. 여러 매체에서 '넥서스4 국내출시, 8G모델 39만 9천원'을 외쳐서 부랴부랴 들어가봤더니, 해당 페이지는 찾을수도 없고... 도대체 무슨 영문인지 모르겠네요.

 

넥서스4 국내출시공지

 

(https://play.google.com/store/devices/details?id=nexus_4_8gb)

넥서스7의 URL을 가지고 넥서스4의 URL을 유추해 들어가봤습니다만, '해당국가에서 구매할 수 없습니다.'라는 문구가 절 반겨주네요.

 

 

 

 



 

해외에선 이미 판매중인 넥서스4. 국내기업인 LG전자가 만들었음에도 아직까지 출시가 지연되는 부분에선 여러가지 추측이 난무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통신사에서 3G폰을 반기지 않고, 구글이 국내 핸드폰제조사의 눈치를 보고 있다는 내용이 유명하죠. 이번 페이지 삭제건에 대해서는 구글에서는 현재 업로드 일정이 아닌데 실수로 올라간것이라고 해명했습니다만, 아쉬운 마음은 감출수 없네요. 왠지 장난하는것 같기도 하고...

 

넥서스4 해외판매가격

 

 

또, 넥서스4 해외가격이 30만원대 초반(299달러)임을 생각하면 역시나 대한민국은 가격 뻥튀기 시장이라는 불편한 인식을 주고 있습니다. 사용자입장에서는 지난새 11월에 출시된 제품이고 넥서스5가 거론되는 시점에서 가격이 좀 더 다운되어야 한다는 의견도 지배적이지요.

 

저는 넥서스7을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다보니 넥서스4의 자연스레 관심이 갔지만, 7개월이 지난 지금은 그닥 관심이 가지 않네요. 진짜 3G로 출신되었을때, 인터넷 무제한요금제가 아닌이상 교체할 일도 없을것 같습니다. (요즘도 3G 무제한 요금제가 있나 모르겠네요.^^)

 

 

넥서스4 사양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