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친절한 파파엘 Life


 

위미노믹스, 여성들의 경재력 커져간다.

 


 

 

 

위미노믹스

 

 

위미노믹스[womenomics]는 여성을 뜻하는 women과 경제를 뜻하는 economics의 합성어로 여성들의 구매력이 커짐에 따라 생견난 용어입니다. 이 용어는 2006년 영국의 경제지인 파이낸셜타임즈(FT)가 처음으로 사용한 용어인데, 미래의 상거래 시장에서 여성 구매자의 영향력이 커질 것이라는 전망을 내세우며 사용하였습니다.

 

 

위미노믹스는 기업경영부터 소비자타겟층까지 여성을 중심으로 하고 있습니다. 여성경영자들이 수면위로 떠오르면서 기존의 남성중심의 경영에서 쉽게 찾아볼 수 없던 감성적인 부분과 세심한 부분들이 경영에 도입되고 있고, 여성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한 마케팅이 활발하게 펼쳐지고 있습니다.

 

 



 

 

위미노믹스는 홈쇼핑에서 그 위력을 찾아볼 수 있는데, 상품자체의 품질도 중요하지만 여성소비자의 마음을 어떻게 사로잡느냐에 따라서 매출이 달라질 만큼 큰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습니다. 또, IT제품에서 블랙앤화이트를 벗어나 여성소비자를 위한 핑크계열의 색상을 선보이는 것도 위미노믹스를 겨냥한 마케팅이라 볼 수 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