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친절한 파파엘 Life


 

무한도전 비빔밥 광고뒤를 이은 싸이 위키코리아

 


 

 

무한도전이 제작한 비빔밥 광고 기억나세요?  한국의 전통음식인 비빔밥을 전세계에 알리고자 밤샌 촬영을 해가며 만든 비빔밥 광고가 뉴욕 타임스퀘어에 나왔었죠. 

 

자발적인 광고는 아니지만 이번에 싸이도 한국을 알리는 새로운 CF에 참여했는데요. 한국광광공사에서 2013년 홍보영상으로 온라인 백과사전인 '위키피디아' 컨셉의 광고를 제작하였습니다. K-POP 스타로 규정하기에 너무 커버린(?) 싸이는 비판적이던 일본시장까지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는데요. 이번 광고를 통해서 아시아권은 물론 전 세계적으로 한국을 알리는 영상으로 기대됩니다.

 

 

 

 

'싸이 위키코리아'영상은 총 6편입니다. 한국의 관광과 문화, 생활을 잘 보여줄 수 있는 27개의 아이콘에서 중 동대문, 코스메로드, 반찬, 올레길, 삼겹살, 불금 등 6가지의 한국문화코드를 싸이가 또박또박 발음하고 이에 관련된 자료화면(?)과 싸이의 입담이 펼쳐집니다. 광고영상뿐만 아니라 27개의 아이콘을 가지고 온라인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하니 수많은 UCC도 기대해 볼 수 있겠네요.

 

 

27개의 아이콘

야식, 수산시장, 붕어빵, 파전, 반찬, 삼겹살, 전주비빔밥, 수라상, 떡볶이, 동대문, 착샷, 강남, 전통시장, 코스메로드, 비비크림, 청담동, 홍대앞, 가로수길, 불금, 포차, 민속촌, 템플스테이, 돌하르방, 거리응원, 올레길, 해운대, 자갈치시장

 

 

 

 

 

솔찍히 27개의 아이콘 중 불금과 비비크림은 왜 들어갔는지 의문이 듭니다. 일단 제가 나이가 들어서 그런거라고 생각해야겠죠. 아무튼 이번 영상을 통해서 침체되어 있는 한국관광시장이 다시한번 일어서는 계기가 되었으면 합니다. 좋은 목적의 광고인 만큼 좋은 영향력이 미치겠죠.^^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