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친절한 파파엘 Life

 

티스토리 블로그 나눔고딕 폰트 바꾸기

 

티스토리에는 요즘 대세인 나눔고딕 폰트가 없죠. 나눔고딕을 사용하시려면 폰트를 등록(?)하신 후 소스를 몇가지 수정하시면 됩니다.

처음 폰트를 바꾸시는 분이라면 하다가 꼬여버릴수도 있습니다. 이런 불상사를 방지하기 위해 먼저 스킨저장을 해 놓으시기 바랍니다. (일명 백업이라고 하죠^^)

 

 그리고 업로드할 폰트가 필요합니다. 저는 나눔고딕폰트를 사용하는데, 주의할 점은 폰트의 확장자가 eot만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윈도우 폰트를 그대로 사용하시면 아무리 해도 안됩니다.(제가 그랬거든요..ㅠㅠ)

자! 준비가 끝났으면 폰트바꾸기를 시작해 볼까요!!!

1. 블로그 관리메뉴에 있는 HTML/CSS편집에 들어가시면 우측에 HTML/CSS탭과 파일업로드 탭이 있습니다.

이중 파일업로드 탭을 클릭합니다.

2.  받으신 eot확장자의 폰트를 업로드하시고, 제대로 업로드가 되었는지 확인하세요.

3. 폰트업로드가 끝났으면 다시 HTML/CSS탭으로 돌아와 style.css에 소스를 변경합니다.

style.css 맨 상단에 아래의 소스를 추가로 입력하시고, body 뒤에 나오는 폰트소스에 '나눔고딕'을 적어 넣습니다. (폰트사이즈는 굳이 13px로 안하셔도 됩니다만, 제가 사용해본 바로는 13px이 가장 적당합니다.^^)

@font-face {font-family:나눔고딕; src:url(images/NanumGothic.eot)};
body{font-family:나눔고딕; font-size: 13px;}
div{font-family:나눔고딕; font-size: 13px;}

이렇게 소스를 수정하면 포스팅을 할땐 돋움으로 나오지만 저장을 하고 나면 나눔고딕으로 폰트가 변경되서 나옵니다.

이번에도 간단히 3단계로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