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친절한 파파엘 Life


 

 

플래그쉽 마케팅, 키운 하나가 회사를 살린다.

 


 

 

 

 

플래그쉽 마케팅(Flagship Marketing)은 어떤 기업이 대표제품이나 브랜드 하나를 선정하여 전체 마케팅에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플래그쉽(Flagship) : 함대에서 가장 중요한 배를 지칭하는 단어]

 

조선맥주는 1991년 당시 시장점유율의 80%이상을 차지하고 있던 OB맥주의 계열사가 페놀 방류사건을 일으키면서 OB맥주 전체의 이미지를 하락시킵니다. 이 틈을 타 조선맥주는 '지하 암반수로 만든 깨끗한 맥주'라는 홍보와 함께 하이트(Hite)를 출시하였는데, 하이트는 크게 히트하면서 조선맥주의 플래그쉽 제품이 되었습니다. 이후 하이트의 '깨끗한 맥주' 이미지를 기업전면에 내세웠고, 1998년에 하이트맥주주식회사로 사명을 교체합니다.

 

플래그쉽 마케팅은 연예계에서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아이돌 그룹중 1~2명을 플래그쉽으로 정하고, 예능에 출연시켜 그룹전체의 인지도를 상승시킵니다. 대표적으로 유키스 동호(천하무적 야구단), 미쓰에이 수지(드라마), 제국의아이들 광희(예능)를 꼽을 수 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