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친절한 파파엘 Life

 ▩ 초보남편 살림하기: 추억을 부르는 참치마요네즈 주먹밥

 

공무원준비로 노량진에서 자취할때입니다.

당시 1000원~2000원이란 저렴한 가격으로 먹을수 있는 주먹밥집이 있었는데, 매일 저녁을 그 주먹밥집에서 해결을 했었죠.

 

그런데 오늘 갑자기!! 뜬금없이!! 생뚱맞게!!!

힘들게 돈벌고 오신 우리 안주인님을 위해 참치마요네즈 주먹밥을 해주고 싶었습니다.

 

 

 ▩ 맛은 장담 못합니다. 저는 요리를 못하거든요!!!

 

 

사용한 재료: 김볶은것. 밥 한공기, 참치 작은거 한캔(기름제거), 마요네즈, 참기름, 비닐장갑, 그릇, 숫가락

 

 

1. 우선 밥에 참기름을 살짝 넣고 버무린뒤, 공기밥 밥의 반정도 양을 잘 펴놓습니다. 참기름은 고소하라고 넣는거니까, 싫으신 분들은 안넣으셔도 됩니다. 저는 초보남편이기 때문에 참기름이 어떠한 효과를 내는지는 잘 모릅니다. 그냥 순전히 감으로 넣는겁니다.^^

 

 

2. 내용물로 기름을 제거한 참치마요네즈를 넣습니다. 참치마요네즈 주먹밥이니까 당연하겠죠. 밥이 공기밥의 반그릇정도니까 참치도 반정도 듬뿍 넣습니다. 마요네즈도 듬뿍!!! 그리고 마늘쫑, 멸치볶음, 샐러드, 김치 등등 원하시는 반찬을 식성에 따라 넣으셔도 됩니다. 어차피 먹는 사람은 안주인님 이시니까요^^

 

 

 

3. 내용물을 다 넣으셨으면 밥을 잘 닫으시고, 둥글게 말아주세요. '둥글게 둥글게' 노래를 부르면서 하시면 효과가 좋습니다.!!

 

 

 

4. 볶음 김을 잘 묻히세요. 넓은 그릇에 볶은 김가루를 뿌린 후 주먹밥을 굴리면 잘 묻습니다. 저는 그릇이 없어서 고생했네요.ㅎㅎ 저 볶은 김은 장모님이 주신 반찬이라서 어떻게 만드는 지는 모릅니다.ㅎㅎ 나중엔 저것도 해봐야겠습니다.

 

 

5. 안주인님 체하지 마시라고 음료도 같이 대령하세요.^^ 급하게 만든거라 걱정했는데, 다행이 맛있다고 해주네요.^^참치와 마요네즈가 약간 짜기때문에 볶은 김의 소금량에 따라서 조절하시면 좋습니다.

 

이제 남은건 설겆이뿐입니다.^^ 초보남편 힘냅시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