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친절한 파파엘 Life



2013전국라면지도 짜파게티 요리사 등급표




'2013 전국 라면지도'가 등장했습니다.

이 지도는 농심과 AC닐슨이 조사한 자료를 바탕으로 제작한 지도는 라면출시 50주년과 농심 창립48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만든 자료인데요.  농심의 라면뿐만 아니라 타사의 라면도 설문조사에 포함되어 있어, 결과가 더욱 재미있스니다.



특히 주목할 부분은 모디슈머(modisumer)의 힘을 얻은 짜파게티와 너구리의 선전입니다. 
모디슈머란 ‘수정하다’(modify)와 ‘소비자’(consumer)의 합성어로 기존 제품을 섞거나 변형해서 즐기는 소비자들을 말하는데요. 이 모디슈머의 대표적인 제품이 바로 짜빠구리이기 때문에 두 라면의 기호도가 상승했다고 보고 있습니다. 




 이런 인기 덕에 '짜파게티 요리사 등급표'라는 것도 등장을 했는데요. 변형방법에 따라 입문, 중수, 고수, 마스터, 신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이 등급표에 따르면 전 중수쯤 되네요.ㅎㅎ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