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친절한 파파엘 Life

 


 

 

매일매일 벽돌깨기 리뷰고득점방법

 


 

 

 

 

 

추억의 벽돌깨기가 카카오게임으로 돌아왔습니다. 벽돌깨기는 과거 오락실에 없어서는 안되는 게임으로, 원형 컨트롤러가 부착된 게임이기도 했습니다. 알카노이드라는 원작을 바탕으로 수많은 파생게임이 등장했지만, 게임성을 그대로 본딴 게임이 많았기 때문에 독특한 컨셉이 없다면 살아남기 힘든 게임이기도 합니다. 이미 모바일 앱으로도 비슷한 게임들이 있는 상황에서 매일매일 벽돌깨기는 카카오의 날개를 달고 하늘을 날 수 있을까요?

 

 

매일매일벽돌깨기 게임성

 

 

매일매일 벽돌깨기는 컴투스에서 출시한 캐주얼 게임입니다. 앞서 설명한것 처럼 알카노이드는 수많은 복사작(?)들을 가지고 있다보니 톡특한 게임성을 찾기는 힘들었습니다. 하지만 카카오플랫폼의 가장 큰 특징인 '친구와의 경쟁'과 '미션'을 도입함으로써 게임의 몰입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여기에 3가지 게임모드는 자칫 지루해질 수 있는 일관적인 게임성을 탈피할 수 있습니다. 또, 게임에서 볼이 막대기 모서리에 맞는 '짜릿'은 약간의 컨트롤을 요구하기도 합니다.

 

 

매일매일벽돌깨기 3가지 게임모드

 

보스모드는 스테이지를 클리어하여 보스를 처리하는 게임입니다. 보스를 처리하면 골드를 얻을 수 있는데, 각 보스마다 스테이지 수는 늘어납니다. 또, 중간중간 반짝이는 벽돌이 등장하는데, 이것을 깨면 피버 알파벳이 나오고, 5자를 모두 채우면 공의 갯수가 늘어나는 피버모드가 발동됩니다.

 

 

무한모드는 위에서 벽돌이 내려옵니다. 특히, 짜릿을 많이 확보하면 게임 종료후 짜릿 수만큼 메테오(애니팡에서 라스트팡과 비슷)가 발사합니다. 또, 무한모드의 피버는 벽돌을 깨다보면 피버게이지가 차는데 처음에는 파워볼이 되고 그 후에는 레이져가 나가는 수퍼피버가 발동됩니다.

 

 

 

3가지 모드에서 가장 애간장을 태우는 달인모드는 미션이 주어지는 모드로 하루에 3개의 스테이지만 제공합니다. 달인모드를 클리어하면 선물이 주어지는데, 현금으로 살 수 있는 보석도 있기 때문에 도전할 가치가 있습니다.

 

 

매일매일벽돌깨기 애완펫시스템

 

매일매일 벽돌깨기는 애완펫 시스템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미 다른 게임에서 많이 봐온 시스템이라 그닥 신선하진 않습니다. 애왼펫을 구입하면 막대기 오른쪽과 왼쪽에 장착할 수 있으며, 캐릭터별로 궁함이 잘 맞는 애완펫이 있습니다. 

(친구초대 30명을 달성하여 얻을 수 있는 A급 펫이 주어집니다.)

 

매일매일벽돌깨기 캐릭터 및 업그레이드

 

매일매일 벽돌깨기는 총 7마리의 캐릭터가 존재합니다. 업그레이드를 통해 공의 파워를 키우고, 막대기의 길이를 늘일수 있습니다. 또, 캐릭터별로 부가속성이 다르고, 절친 캐릭터 애완펫을 구매하여 좀 더 강한 성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매일매일벽돌깨기 고득점방법

 

매일매일 벽돌깨기에서 고득점 방법은 3가지 정도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첫번째는 설정에서 감도 조절하는 것인데, 1배속부터 3배속까지 자신에게 맞는 감도를 찾아 조절하면 게임을 오래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손가락와 터치펜은 감도가 다르다는 점도 유의해야 하겠습니다.

 

두번째는 '짜릿'입니다. 짜릿을 하면 보스모드에서는 공이 유도탄처럼 벽돌을 향해 날라가서 처리하기 곤란한 벽돌 처리합니다. 무한모드에서는 짜릿이 메테오로 변환되기 때문에 많이 모을 수록 좋겠죠.

 

세번째는 이벤트 활용하기 입니다. 일일이벤트를 보면 시간별로 이벤트가 다른데, 점수나 공의 파워가 높은 시간대에 플레이 하면 평소보다 높은 점수를 얻을 수 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