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즐피버(Birzzle Fever)는 엔필에서 개발한 퍼즐게임으로 카카오플랫폼으로 출시했습니다. 이미 '한게임 버즐'을 통해서 드래그&드롭방식의 게임을 선보였기 때문에 캐릭터는 굉장히 친숙하게 다가옵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조작을 터치방식으로 바꾸면서 애니팡류의 게임이 되었습니다.
버즐피버! 중독성은 애니팡급!
중독성은 거의 애니팡 수준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것 같습니다. 카카오 게임의 시초를 알렸던 애니팡과 비교해보자면 터치로 이뤄지는 단순한 조작감을 들수 있습니다. 여기에 최근 카카오게임의 공통점인 미션과 캐릭터가 추가되면서 상위레벨로 갈 수록 큰 몰입감을 주고 있습니다. 또, 무지개폭탄과 어둠의 파워새 등의 이펙트는 시원함마져 느끼게 합니다. 하지만 퍼즐게임의 특성상 눈의 피로감은 어쩔수 없나봅니다. 저도 한달동안 게임하면서 느낀 피로감이 어마어마 해서....
버즐피버! 게임방법
우선 게임에 시작하면 포포/수리/폴로 중 한마리의 슈퍼새를 선택해야 합니다. 각 슈퍼새마다 폭탄, 파워게이지, 경험치라는 속성을 가지고 있으며, 선택받지 못한 새들은 차후 상점을 통해서 재구매 할수 있습니다.
게임방법은 동일한 새 3마리가 붙어 있으면 터치하여 터트릴수 있습니다. 붙어있는 새가 많을수록 높은 점수를 얻게 되며, 반짝거리는 새를 터트릴 경우 십자모양의 폭발이 생깁니다. 게임중간중간 나오는 아이템은 이 반짝거리는 새를 이용하여 획득할수 있으며, 골드 역시 마찬가지 방법으로 획득해야 합니다.
버즐피버! 아이템
버즐피버의 아이템은 골드로 살수 있는 1+1폭탄과 보너스 점수 상자와 보석으로 살 수 있는 무지개 폭탄과 마법상자가 있습니다. 특히 마법상자는 이 모든 아이템과 모래시개, 배수아이템 등이 들어있는 복불복 상자로 게임내에서도 얻을 수 있습니다.
블랙마켓은 버즐피버만의 톡특한 상점입니다. 게임이 끝날때마다 무작위로 등장하는데, 게임에 큰 도움이 되는 아이템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물론 유료아이템입니다.
버즐피버! 미션과 이벤트
버즐피버의 미션은 다른게임의 미션과 조금 다릅니다. 우선 미션을 캔슬하기 위해서는 골드가 아닌 보석(유료)을 사용해야 합니다. 원하지 않는 게임을 쉽게 넘기지 못하도록 하려는 일종의 강제성이 느껴져 약간의 거부감도 듭니다.
미션을 성공하면 날개를 획득하는데, 해당 레벨의 수만큼 날개를 획득하면 골드와 함께 아이템이 주어집니다. 또, 미션을 클리어할때마다 미션레벨이 오르고 신입, 초보, 중수 등의 칭호를 얻을 수 있습니다.
버즐피버! 고득점 방법은 역시 콤보와 아이템
애니팡류의 게임은 역시나 콤보가 중요합니다. 빠르게 끊기지 않고 콤보를 달성해야 하며, 여기에 몇가지 아이템이 더해진다면 초반 고득점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콤보에 자신있다면 비밀상자에서 얻을 수 있는 모래시계가 유용하지만 초반익숙하지 않다면 1+1폭탄과 무지개폭탄이 좋습니다. (초고수들은 무지개폭탄의 딜레이 때문에 추천하지 않는다고 하더군요. 그러나 우리는 그냥 게임을 즐기는 사람!!!)
그리고 캐릭터가 고레벨이 될수록 추가보너스도 얻을 수 있으니 캐릭터 육성도 놓치면 안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