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친절한 파파엘 Life


 

 

북서울꿈의숲 전망대, 아이함께 다녀오세요

 


 

 

 

북서울 꿈의숲에는 넓은 잔디밭과 북카페외에도 숨겨진 보물장소가 있습니다. 바로 북서울 꿈의숲 전망대인데요. 북카페 뒤쪽에 위치하고 있어서 무심코 지나치기 쉬운 곳이기도 하죠. 드라마 아이리스의 촬영장으로 사용되었다는 꿈의 숲 전망대를 올라가 봤습니다.

 

 

 

'북서울 꿈의숲' 후문에 있는 북카페에서 오른쪽 언덕을 오르다 보면 이렇게 생긴 대각선 엘리베이터가 있습니다. 계단으로 오를수 있는 거리이긴 하지만 아이들이나 유모차를 동반했다면 저 엘리베이터를 타는 게 좋습니다. 다만 속도가 매우 느리고, 한번에 수용할 수 있는 인원이 적다는 점이 큰 단점입니다.

 

 

대각선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오면 전망대가 보입니다. 좌측에 전망대 입구가 있으니 그쪽으로 들어가보겠습니다.

 

 

입구에 들어서면 큰 지도가 반겨줍니다. 북서울꿈의숲 12경을 표시한 지도인데요. 잘 기억했다가 전망대에서 내려다보시기 바랍니다.

 

 

전망대에 오르기 위해서는 다시한번 대각선 엘리베이터를 타야합니다. 이게 다른 명칭이 있었는데, 잘 기억이 안나 그냥 대각선 엘리베이터라 부르겠습니다. 여기는 계단이 꽤나 가파르고 높이도 있기 때문에 엘리베이터를 꼭 타시길 바랍니다. 속도는 야외엘리베이터보다 훨씬 빠르기 때문에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엘리베이터 안에 아이리스 화보가 붙어 있습니다. 문뜩 패션의 완성은 얼굴이란 말이 떠오릅니다.ㅠㅠ

 

 

전망대 엘리베이터를 내리면 요런 표지판을 볼 수 있습니다. 엘리베이터에 내린 층이 1층이기 때문에 탁트인 전망대 꼭대기를 가기 위해서는 3층을 더 올라가야 하죠.

 

 

전망대 2층에 있는 카페입니다. 전망좋은 곳에서 차한만 마시면 기분이 좋겠죠. 다만, 여기는 카페인 만큼 음료를 주문해야 쉴 수 있습니다. 어쩐지 사람이 적더라구요.

 

 

전망대 3층입니다. 온 기둥이 아이리스 화보로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여기는 잠시 지나치구요...

 

 

전망대 꼭대기로 올라왔습니다. 사진이 약간 흐릿한것은 바람막이 창이 있어서 그런겁니다. 성능 좋은 카메라가 있다면 훨씬 더 예쁘게 나왔을텐데요.ㅎㅎ 이쪽은 북서울꿈의숲 정문 방향이구요.

 

 

전망대에서 찍은 북서울꿈의숲 후문방향입니다. 문뜩 맞은편 아파트에 사는 사람들이 부럽다는 생각이 드네요.ㅎㅎ

 

날씨가 좋아서 멀리있는 산도 찍었습니다. 아차차~~!! 손가락이 나와버렸네요.ㅎㅎ 사진은 엉망이지만 기분만큼은 최고였습니다. 얼마나 바람이 시원하던지...ㅎㅎ

 

 

다시 3층으로 내려왔습니다. 한쪽 벽면에 아이리스 홍보물이 큼지막하게 붙어있네요.

 

 

북서울꿈의숲 전망대는 아이리스 대통령이 머리식히러 외출하는 장면마다 나왔던 곳이라네요.

 

내려가는 길에 계단 한컷!!! 여기서 구르면 큰일나겠죠.ㅎㅎ 북서울꿈의숲에 오셨다면 전망대에 꼭 한번 들러보세요. 특히 사진찍는거 좋아하시는 분들도 참 좋아할만한 곳입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