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친절한 파파엘 Life


 

 

[헝거게임:캣칭파이어] 개봉 전 [헝거게임:판엠의 불꽃] 스토리 파악!!

 


 

 

조공인으로 뽑힌 캣니스
12구역에 사는 자매 캣니스와 프림은 조공인 투표를 기다리고 있다. 프림은 올해 12살이 되어 극심한 불안감을 보이고 있다. 74회 헝거게임의 추첨식 당일. 캣니스는 친구인 게일과 이야기를 나누고 잡화점에서 모킹제이(흉내어치) 핀을 구매한다. 그리고 동생 프림과 함께 추첨식으로 향한다.

 

*모킹제이(Mockingjay, 흉내어치)는 소설에 나오는 가상의 새 이름으로 사람이 내는 소리나 노래를 똑같이 따라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헝거게임의 여자 조공인으로 프림이 선택된다. 캣니스는 어린 여동생을 대신하기 위해 자청하여 참가한다. 남자 조공인으로는 피타가 추첨되는데, 캣니스는 그를 보며 과거에 도움받은 사실을 기억한다. 짧은 가족과의 만남을 뒤로하고, 게일에게 가족을 부탁하며 캐피톨로 떠난다. 캐피톨로 떠나는 기차안에서 그들의 멘토이자 과거 헝거게임의 우승자 해이미치를 만나고, 헝거게임의 이야기를 듣는다.

 

 

헝거게임

13개의 구역이 일으킨 반란을 제압한 수도 캐피톨은 반란의 본보기로 13구역을 완전히 없애버린다. 그리고 판엠의 독재체제를 위해 서로 싸우고 죽여야 하는 헝거게임을 시작한다.

 

헝거게임은 반란의 속죄를 위해 각 구역마다 12세~18세의 젊은남녀를 뽑는다. 이들은 조공인으로서 단 1명의 승리자가 남을때까지 서로를 죽이는 '죽음의 게임'에 참여한다.

 

 

12개의 구역 총 24명의 젊은 남녀가 참여하는 헝거게임은 24시간 생중계된다. 헝거게임은 참가자에게는 생존게임이지만 대중에게는 오락게임인 것이다.

 


조공인 퍼레이드, 훈련 그리고 인터뷰

12개의 지역에서 뽑인 조공인은 각지역의 특색이 반영된 옷을 입고 퍼레이드를 펼친다. '판엠'의 수도인 캐피톨에서 캣니스는 또다른 조언자 시나를 만난다. 그는 캣니스와 피타에게 불타는 옷을 입히고, 두 사람은 손을 잡고 등장하며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킨다.


헝거게임에 들어가기전 12구역의 조공인 24명은 단체훈련과 개인훈련에 들어간다.신궁의 솜씨를 가지고 있는 캣니스와 힘이 쎈 피타는 각자의 능력을 살려 스폰서의 눈길을 끈다. 그리고 다른 지역의 여자 조공인 루는 캣니스를 계속 지켜본다.


조공인들은 자신을 어필하기 위한 인터뷰에 참가한다. 캣니스의 인터뷰가 끝나고 피타의 차례. 피타는 캣니스에게 첫눈에 반했다며 모두를 당황하게 한다.

 

 

75회 헝거게임의 시작, 루와 캣니스
헝거게임의 시작과 동시에 대학살이 일어나고 첫날 13명이 죽는다. 캣니스는 산속으로 도망치고, 케이토를 중심으로 한 조공인 동맹 훈련때 뛰어난 성적을 보인 캣니스를 추격한다. 그 동맹안에는 같은 12구역의 피타도 있었다.


다른 조공인 무리를 피해 도망다니던 캣니스는 산불에 휩쌓인다. 이 산불은 추최측이 벌인 것으로 캣니스를 다른 조공인 근처로 유인하기 위한 것이다. 캣니스는 그들을 피해 나무 높은곳으로 도망치고, 그녀를 쫒던 케이토 동맹은 나무 밑에서 대기한다.

 


 

잠에서 깬 캣니스에게 루가 찾아오고, 말벌을 이용하여 탈출하라고 전한다. 이 말벌은 강한 독성을 가지고 있으며 환각증세를 유발한다. 캣니스는 케이토 동맹이 가지고 있던 활을 뺏고, 강한 환각증세를 겪으며 도망친다.


이틀 후 캣니스는 숲에서 깨어나고 다시 루를 만난다. 그러나 루 역시 죽게되고, 이 일로 11번 구역에서는 반란이 일어난다. 한편, 해이미치는 캣니스를 살리기 위해 주최측에 한가지 제안을 한다.

 

 

새로운 우승자 규칙
주체측은 시민의 반란을 잠재우기 위해 캣니스와 피타를 이용하기로 한다. 그리고 새로운 규칙이 전달되는데, 같은 구역의 참가자는 서로 죽이지 않고 우승할 수 있도록 변경된 것이다. 캣니스는 부상당한 피타를 찾고, 약간의 썸씽 로맨스를 보여준다. 그리고 생중계되는 그 장면을 게일이 보게 된다.

 

 

캣니스와 케이토의 마지막 대결

상처를 회복한 두사람은 또다른 생존자인 케이토와 마지막 결투를 버린다. 케이토가 죽고 모든게 끝났다고 생각하는 순간, 또 다시 단 한명의 우승자로 규칙이 번복된다. 자신이 죽겠다고 말하는 피타를 캣니스가 만류한다. 그리고 독이든 딸기를 건내며 같이 죽으려한다.

 

우승자 없이 시합을 끝낼수 없던 주최측은 두사람의 공동우승을 확정하며, 헝거게임을 마무리한다. 캐피톨의 관계자들은  캣니스의 행동을 못마땅해하며 불편한 감정을 보인다.

 


 

 

헝거게임: 캣칭파이어

헝거게임의 우승자인 캣니스는 혁명의 희망이 되고, '판엠'의 절대권력을 위협하는 존재가 된다. 캐피톨은 그녀를 제거하기 위해 헝게게임의 재출전을 가용하고, 역대 우승자들이 참가하는 75회 스페셜 헝거게임에 출전하게 된다....

 

 

 

*해당 이미지들은 트레일러 영상을 캡쳐한 자료입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