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행소녀 게임 리뷰, 게임성이 많이 아쉬운 횡스크롤 슈팅게임

B(Level 5)/게임어플

2013.12.03 22:19


 

 

비행소녀 게임 리뷰, 게임성 많이 아쉬운 횡스크롤 슈팅게임

 


 

 

 

[비행소녀 for kakao]는 윈드러너로 대박을 친 위메이드에서 만든 횡스크롤 슈팅게임입니다. 카카오 게임중에서 횡스크롤 슈팅게임은 아마도 처음이지 않을까 싶은데요. 초보마녀들의 빗자루 라이딩 어드벤처 게임인 비행소녀의 리뷰를 시작합니다.

 

 

비행소녀 시작하기

비행소녀를 처음 접속하면 조작방향을 정할 수 있습니다. 횡스크롤 게임에서는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이동하는 좌측조작이 불문율처럼 여겨왔었는데요. 진행방향을 선택하게 함으로써 사용자의 편의를 고려하였습니다. 방향설정은 '더보기'설정에서 수시로 바꿀 수 있으니 편한 조작방향을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게임에 들어가면 8방향 조작이 가능합니다. 다만 전진방향은 화면의 2/3까지만 이동할 수 있다는 점도 기억해야합니다.

 

적 몬스터는 일반몬스터 / 중간보스 / 최종보스로 구분되며, 몬스터를 처리할 때 코인과 변신게이지를 채워주는 별을 얻을 수 있습니다. 또,  빨간줄이 표시되는 버섯미사일과 움직이지 않는 장애물인 벽돌도 존재합니다.

 

아이템은 그동안 카카오게임에서 보인 일반적인 아이템들이 있어서 별도로 설명할 내용은 없습니다.

 

 

비행소녀 드레스업(변신)

비행소녀는 초보마녀가 성인마녀(?)로 변신할 수 있습니다. 몬스터를 처리하고 별을 먹으면 화면 하단에 있는 필살기 게이지가 상승합니다. 마녀가 변신하면 무적상태가 되며 강력한 공격을 펼칩니다. 이때 등장하는 까마귀를 처리하면 고득점을 할 수 있으며, 변신마녀로 최종보스를 처리하면 Special Clear를 기록하여 최종 결과화면에 S마크를 얻게 됩니다.

 

 

비행소녀 피버모드 및 보너스타임

비행소녀 적 몬스터를 처리하면 별과 코인 이외에 피버점수를 1점씩 획득합니다. 피버점수가 200점이 되면 무적상태의 피버모드가 발동이 됩니다. 그리고 보너스타임은 최종보스를 처리하면 발동되는데, 중간보스 처리시에는 발동되지 않습니다.

 

 

비행소녀 캐릭터 및 탈것

비행소녀는 몰리 / 안나 / 아비스 캐릭터가 있습니다. 안나는 친구 40명이상 초대하면 얻을 수 있고, 아비스는 현질로 구매해야 합니다. 각 캐릭터의 레벨에 따라 총알 능력이 올라가는 만큼 캐릭터 레벨업에 신경써야 합니다.

 

탈것은 자석 / 파워 / 쉴드 / 차지 등 게임안에서 얻는 아이템의 효과를 늘려줍니다. 캐릭터와 마찬가지로 레벨이 올라갈 수록 각각의 능력이 올라갑니다.

 

 

 

비행소녀 펫 시스템

비행소녀 역시 카카오게임에서 없어서는 안될 펫 시스템이 있습니다. 코인이나 수정(현질)로 구매할 수 있고, 행운카드를 통해 획득할 수도 있습니다.  

 

 

 

비행소녀 행운카드 뽑기

비행소녀는 친구초대 / 최고 기록 달성 / 출석 등을 통해 행운포인트를 모으게 됩니다. 행운포인트 100점으로 행운카드 한장을 뽑게 되는데, 코인 / 아이템 / 펫 등 다양한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비행소녀 플레이 해보니...

비행소녀는 횡스크롤 슈팅게임이라는 독특한 장르와 사용자를 생각한 좌우방향 선택이라는 것 외에는 내세울만한 장점이 없어보입니다. 우선 종스크롤에 익숙해져 있는 사용자들에게 횡스크롤 8방향 조작은 상당히 어색하며, 슈팅게임의 타격감도 부족해 보입니다. 또, 타게임에서의 피버모드를 변신 / 피버 / 보너스로 분리한 느낌이어서 게임성이 깔끔해 보이지 않습니다. 고전 오락게임인 '전국블레이드' 같은 느낌을 기대했다면 많이 실망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