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친절한 파파엘 Life


 

 

김기열 인기없는 오락실 게임리뷰: 이건.. 음.. 그러니까.. 뭐라해야하나..

 


 

 

 

 

개그맨 김기열이 [김기열 인기없는 오락실] 포 카카오를 출시했습니다. 노래도 하고, 어플도 출시하더니만 이제 게임까지 만들었습니다. 총평부터 하자면 큰 특색이 없다보니 강조할 내용도 없지만, 그래도~~ 간단하게 리뷰를 시작하겠습니다.

 

 

김기열 오락실: 어디서 많이 본 게임들인데...

[김기열 인기없는 오락실]은 현재 5가지 게임이 오픈되어 있는데, 자세히 보면 카카오플랫폼을 통해 한번쯤 해본 게임들입니다. 다시 말해서, 오락실에서 즐기던 게임이긴 하지만 사실은 스마트폰게임을 모아놨다고 할수도 있습니다.

 

 

김기열 오락실: 재미없는(?) 게임소개

 

김기열의 재미없는 오락실 첫번째 게임은 사천성입니다. 약간 다른점이 있다면 고양이가 있다는 점인데요. 고양이 2세트(?)를 맞추면 스테이지는 클리어됩니다. 퍼즐조각을 맞춰도 되지만, 고양이를 맞추는 것이 점수를 빠르게 얻을 수 있기 때문에 힘들게 다 맞출 필요는 없습니다.

 

 

틀린그림찾기도 있는데요. 딱 2문제만 맞추면 스테이지가 넘어갑니다. 난이도도 엄청 쉽습니다.

 

 

애니매치는 같은 동물그림을 맞추는 게임입니다. 물론 카드는 뒤집어지죠. 그런데 하단에 있는 그림조각을 맞추면 그 위에 있는 조각이 내려옵니다. 따라서 위에서부터 차근차근 맞추면 쉽게 풀수 있죠.

 

 

 

위 3가지 게임은 가로형게임이지만, 다른 두게임은 세로형게임입니다. 우선 날아라 손오공은 [드래곤플라이트]를 완전 닮아있습니다. 그리고 벽돌깨기는 일반적으로 알고있는 그 벽돌깨기 입니다.

 

 

 

김기열 오락실: 캐릭터도 있다.

 

오락실에 들어가기 전에 캐릭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캐릭터는 화살표로 표시가 되고, 레벨업도 가능합니다. 또, 캐릭터별로 잘하는 게임이 다르기 때문에 캐릭터에 따른 고득점도 가능합니다.

 

 

 

김기열 오락실: 장비와 선물뽑기

 

김기열 캐릭터 좌측에 있는 청소도구를 선택하면 캐릭터 아이템인 [소지품뽑기]를 사용할 수 있고, 우측에 있는 선물포인트를 사용하여 선물을 뽑을 수 있습니다.  

 

 

김기열 오락실: 깨알개그

특별한건 아니지만 게임내에서 깨알개그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김기열 캐릭터를 터치해보세요. 끊임없이 재미없는 말을 합니다.^^

 

 

게임에 따라서 화면을 가로/세로 돌리며 플레이한다는 점은 칭찬할만 하지만, 게임이 거의 복사수준이라 딱히 게임성을 강조할 부분은 없습니다. 오히려 진짜 오락실게임이 들어있었다면 더 독창적이지 않았을까요. 90년대 게임이 등장한다면 오락실이란 컨셉과 딱 들어맞을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