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친절한 파파엘 Life


 

줌인터넷 스윙브라우저 정식버전, 액티브액스가능한 한국형 크롬

 


 

줌인터넷에서 개발한 토종 브라우저인 스윙브라우저(Swing Browser)가 정식으로 출시되었습니다. 개발사인 줌인터넷은 알집을 만든 이스트소프트의 계열사 입니다. 2011년 당시 계열사였던 이스트인터넷과 이스트엠엔세스를 합병하면서 통합법인을 출범하였고, 2011년 9월 줌닷컴(zum)을 오픈한지 2년 3개월 만에 국내 브라우저라는 결과물을 선보였네요.

 

 

스윙브라우저 다운로드 및 설치

 

▲ 스윙브라우져는 추가로 설치되는 프로그램이 없다.

 

스윙브라우져는 홈페이지(http://swing-browser.com/)에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기업과 개인이 모두 제한없이 사용할 수 있는 무료 소프트 웨어이며, IE7 이상의 브라우저가 업데이트 되어 있으면 설치할 수 있습니다.

 

 

스윙브라우저 설치모습

▲ 크롬을 연상시키는 스윙브라우져

 

스윙브라우져 설치가 끝났습니다. 생긴 모습이 꼭 크롬같네요. 저는 지금 IE와 크롬을 같이 사용하고 있는데요. IE는 알툴바와 액티브 X 문에 쓰고, 크롬은 애드센스와 그 외 확장프로그램 때문에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제 눈에는 IE와 크롬을 잘 섞어놓은 듯한 느낌이 강하네요.

 

 

IE알툴바와 스윙브라우저 알툴바

▲ 알툴바가 기본으로 깔려 있는 스윙브라우저

 

IE에서는 알툴바를 설치해야 하는데요. 스윙브라우저에서는 알툴바가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습니다. 툴바형태기 아닌 기본기능으로 탑재되었기 때문에 삭제가 된다거나 속도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알툴바의 기능 중 가장 많이 쓰는 기능 중 하나가 바로 캡쳐기능이죠. 그런데, 단축키가 조금 다릅니다. IE에서는 Alt+1을 누르면 단위캡쳐가 되었지만, 스윙브라우저에서는 Alt+1선택영역 캡쳐입니다. 또, 스윙브라우저는 선택캡쳐 후 바로 이미지편집기와 연결되어 간단한 수정을 바로 할 수 있습니다.

 

 

ActiveX 구동을 조절하는 SPEED 모드 

▲ SPEED 모드로 ActiveX의 사용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대한민국 IE를 말하려면 ActiveX 없이는 말할 수 없죠. 전세계적으로 사라지는 추세이지만 우리나라에서만큼은 필수 기능인 액티브 액스!! 스윙브라우져는 이 ActiveX의 동작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현재는 사이트별로 SPEED모드를 적용하여 ActiveX 동작을 제안하고 있습니다만, 곧 사용자의 클릭을 통하여 SPEED모드를 조절 하는 기능이 추가된다고 하니 좀 더 빠른 인터넷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크롬의 기능마저 흡수한 스윙브라우저

▲ 크롬확장프로그램을 사용하는 스윙브라우저

 

스윙브라우저는 크롬처럼 확장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현재의 스윙 확장프로그램은 알툴바의 기능이 전부이지만, 좋은 프로그램이 추가되겠죠. 하지만 그보다 더 중요한 점은 크롬의 확장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축약주소나 애드센스처럼 확장프로그램을 주로 사용하는 분들에게는 희소식이라 할 수 있겠죠.

 

 

그 외 모바일 연동까지 가능!

▲ 스윙브라우져는 모바일과 연동된다.

 

마지막으로 스윙브라우저는 모바일과 연동이 됩니다. 특히 알툴바의 기능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인데요. 알패스 사용, 카카오톡 연동, 퀵전송, 동영상 다운로드도 가능합니다. 파어이폭스나 그외 브라우저들을 사용하지 못해봤기 때문에 정확한 장단점을 논하긴 힘들지만, IE와 크롬만 사용하셨던 분들에게는 매력적인 물건(?)인 건 확실해 보입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