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친절한 파파엘 Life


 

갤럭시11 멤버확정! 삼성전자 글로벌 마케팅 발동!!

 


 

 

2014브라질 월드컵을 앞두고 삼성전자의 글로벌 마케팅이 시작되었습니다. 프로젝트 이름은 '갤럭시11, 지구를 지켜라'. 주요 스토리는 지구가 외계인으로 부터 위협을 받고 있고, 최고의 팀을 구성한 뒤 외계인과의 축구 경기에서 승리해야 한다는 스토리입니다. (애니메이션인 썬더일레븐(이나즈마 일레븐)의 스토리를 모방한것 같기도 하고...)

 

 

 

갤럭시 11에 뽑인 선수들의 얼굴만 봐도 마케팅비용이 어마어마하다는 점을 유추할 수 있겠는데요. 우선감독은 독일의 축구영웅 베켄하우어가 맡고 있습니다. 그리고 선수로는 메시(바르샤), 호날두(레알 마드리드), 케르자코프(제니트), 도노반(LA갤럭시), 루니(맨유), 카시야스(레알 마드리드), 팔카오(AS모나코), 모세스(리버풀), 엘샤라위(AC밀란), 오스카(첼시), 괴체(뮌헨)가 있으며, 이청용(볼튼)과 우 레이(상하이)도 포함되어 있죠.

 

특히, 도노반과 우 레이는 삼성전자의 해외마케팅(미국/중국)을 겨냥한 것임을 살짝 엿볼수 있습니다. (이청용은 삼성전자가 국내기업이다보니...)

 

 

재미있는 점은 삼성갤럭시 시리즈 전자제품이 최첨단 축구 장비로 소개되는 것인데요. 어쩜 같은 말이라도 저렇게 바꿀 수 있을까 손이 오글오글 거리기도 합니다. 갤럭시11 홈페이지(www.thegalaxy11.com/ko)와 유투브를 통해 축구경기 영상을 제공한다고 하는데요. 후레쉬맨이 되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기대하겠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