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친절한 파파엘 Life


 

믿고보는 주식투자입문서_주식투자 무작정따라하기

 


 

 

 

나왔다 하면 히트치는 길벗의 '무작정따라하기'시리즈 중 주식투자와 관련된 '주식투자 무작정 따라하기'입니다. 2006년에 발행된 이후로 계속해서 개정버전이 나왔고 이번책은 3째 개정판이네요. 주식투자 무작정 따라하기는 주식투자의 기본서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한번쯤 주식투자를 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지만, 어떻게 하는지 몰라 망설였던 분들에게 유용한 책입니다.

 

 

 

주식이라는 세계가 상당히 방대하잖아요.  그래서 책도 왕초보용/안전지향 초보용/중급용으로 구분되어 출간되었는데요. '주식투자 무작정따라하기'는 그 중 왕초보용에 해당됩니다.

 

 

일단 책의 내용은 상당히 알차보입니다. 남들이 주식에 대해 말할때 눈만 멀뚱거리며 쳐다봤던 용어들이 책에 고스란이 담겨져 있는데요. 기본적인 주식시장 설명부터, 차트보는 방법, 그래프 분석, 투자타이밍등 전반적인 내용이 다 담겨져 있죠. 정말로 주식에 막 입문하려는 분들에게 딱 알맞은 책입니다. 저도 와이프 몰래 봤는데, 상당히 흥미진진하게 봤습니다.(집사람이 주식을 싫어하거든요.ㅎㅎ)

 

 

 

무작정따라하기 시리즈는 믿고보는 참고서로 유명하죠. 처음 유명세를 탄것이 책에 있는 내용을 바로바로 따라할 수 있다는 장점때문이었는데요. 아쉽게도 주식투자는 기존의 패턴처럼 바로 따라하기는 힘들어보입니다. 컴퓨터책과 다르다는 것이죠. 그래서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활용법은 책을 일단 1회독을 하고, 이후 직접 투자를 하면서 몸에 익히는 것 추천해봅니다. 시시각각 주가가 변화하고, 잠깐 사이에 큰 손해를 볼 수 있는 주식인만큼 어느정도 준비를 하고 시작해야겠죠.

 

 

 

마지막으로 주식투자 무작정따라하기는 보너스(?)로 유망테마주23선과 동영상강의 5만원 할인권을 증정하고 있습니다. 동영상으로 주식을 배울 분들은 유용하게 사용하시구요. 유망테마주는 참고자료로만 사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유망테마주에 SK컴즈도 들어있던데, 이유를 잘 모르겠네요.ㅎ)

 

 

위드블로그
이 글은 위드블로그에서 제품 또는 서비스를 지원받아 작성된 글 입니다.

 

 


주식투자 무작정 따라하기

저자
윤재수 지음
출판사
길벗 | 2013-12-10 출간
카테고리
경제/경영
책소개
주식 공부를 시작하려는 왕초보들의 필수 코스, 《주식투자 무작정...
가격비교 글쓴이 평점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