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친절한 파파엘 Life

김지윤 소장-철벽남녀 탈출을 위한 연애 7단계 (스타특강쇼)

오랜만에 다시본 김지윤소장님의 tvN강의입니다. 제목이 철벽남녀 탈출을 위한 연애 7단계인데요. 고독기부터 신뢰기까지 7단계 연애비법을  건강한 결혼까지 연결할 수 있도록 설명한 내용이네요. 그럼 깔금 정리 시작!!(사실 깔끔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ㅎㅎ)

▲tvN 스타특강쇼-김지윤소장


1. 고독기: 고독에는 반드시 이유가 있다.

# 보통 이전에 했던 연애경험이 굉장히 부정적을때 연애의 고독을 느끼게 되는데, 남자가 여자보다 더 많이 격는다. 
예) 전 남친/여친이 양다리였다.

(1)여자: 가장 친한친구와 혼연일체가 되어 수다를 펼친다 -> SNS를 작성한다. -> 머리를 자른다.

(2)남자: 필름이 끊길때 까지 술을 마신다.->인대가 늘어날때까지 축구를 한다.->마음속에 X년으로 남는다.

# 결혼에 대한 잘못된 생각을 가지고 있다.
예) 이상형

(1)여자: 실존하는지 모르고, 만나본적도 없지만 마음속에 있는 그 남자와 비교하는 생각
 (훤칠한 키+경제력+자동차+스펙+겸손+친절+유머러스+센스 등등이 통합된 남자)

(2)남자: 예뻐야 한다. 착하다(=예쁘다) 기타 등등(=예쁘다)

# 고독기에는 지난 연애의 상처를 치유하고 잘못된 이상형을 수정하는 시기다.

2. 물색기: 운명을 만들어라.

#운명을 기다리지 말고, 운명을 만들어라

(1) 내 주변부터 살펴보기
결혼하기 좋은 남자는 안타까운 외모에 갖혀있다.(이 땅에서 영원히 마법이 풀리지 않을 개구리 왕자)

(2) 소개팅하기
-진실파: 준비된 맏며느리형으로 남자와 첫 만남부터 자신의 이야기를 다 오픈한다. =>매력이 없다.
-공주파: 나를 떠받들어줄 집사면접을 보는 느낌이다 => 계산적인 질문을 한다.

# 있는 모습 그대로 다 받아주길 바라는 것은 이기적인 태도! 

# 어쩔수 없는 약점을 받아주는 남자를 원하는 것이 바른 태도

3. 호감기: 수없이 오고가는 문자에 혼동한다.

# 미친나무꾼과 어장관리녀는 절대 금지! 연락은 한번에 한사람씩만 한다.

# 여자의 고백은 변화구로 던지고, 자신감을 가지는 것이 중요하다.

# 또,  친구도 아니고 연인도 아닌 '애매한 친밀감'도 금지 
(매일 대화하고, 같이 밥먹고 영화도 보지만 사귀는건 아닌 관계)

4. 흥분기: 난리가 나는 단

# '흥분기'에  조심할 것은 스킨쉽이다. 요즘은 감정의 공유없이 육체적인 관계가 먼저인 경우가 많다. 따라서 책임감 있는 자세가 필요하다.

5. 갈등기: 환상이 시간이 지나면 환장의 시간이 온다.

# 싸움의 횟수보다 화해의 과정이 중요하다. 연인의 '갈등기'가 힘든 이유는 범인을 반드시 찾아내야 속이 시원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싸움의 원인은 어느 한쪽의 잘못은 아니다.

# '남녀는 다르다'라는 것을 인식하는 것이 중요하고, 남녀사이의 갈등은 서로의 노력이 필요하다. 남녀갈등이유 중 90%는 나에게 있다.

6. 선택기

# 배우자 선택에 중요한 가치는 '스펙'이 아닌 '사람'이다.

# 진정한 호사는 외제차를 타는 것이 아니라 새벽3시에 우는 아이를 달래주고, 음식물쓰레기를 대신 버려주는 남자랑 사는 것이다.

7. 신뢰기

# 데이트에도 미션이 있다. 그 미션은 상대방의 이미지를 넘어 실체를 파악하는 것

(1)남자의 연애특성
-응원과 격려해주는 여자 선호(예: 청소 후 칭찬), 
-자신의 취미에 동참하는 여자 선호(남자친구의 취미에 참여시도)

(2)여자의 연애특성
-남자친구와 걷기, 대화하기, 전화하기(예: 같이 쇼핑하기)

#남자가 받는 여자친구와의 쇼핑스트레스는 전쟁터에서 총알을 피하는 스트레스와 같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남자의 쇼핑스트레스를 줄이는 방법은 '쇼핑의 상한선'을 정하고, 쇼핑이후에는 칭찬과 격려하는 것이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