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팅게임과 카드RPG과 혼합된 새로운 형태의 게임인 '정령의 날개'가 출시되었습니다. '드래곤플라이트' 형태의 세로형 슈팅게임과 '밀리언아서'로 대표되는 카드게임의 요소를 혼합한 형태를 보이는데요. 정말 탁월한 선택이었다고 봅니다. 그럼 간단하게 '정령의 날개'에 대해 살펴볼까요.
신개념 비행슈팅RPG 정령의 날개
정령의 날개는 '메인캐릭터'보다 카드수집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정령'이 가장 중요합니다. 이유는 캐릭터는 업그레이드를 할 수 없고, 오직 정령들만 업그레이드가 가능하기 때문에 강력한 파괴력을 갖추기 위해서는 상위등급과 고레벨의 정령이 필요하게 되죠. 정령들은 불,얼음,번개의 3가지 속성을 가지고 있는데, 게임내에 등장하는 구슬을 먹으면 스킬이 발동됩니다.각 속성마다 구슬의 색깔이 정해져 있고, 녹색의 친구구슬을 먹으면 게임전 선택한 친구의 정령이 스킬을 발동하게 되죠. 또, 퀘스트는 최대 3개씩만 주어지고 완료보상으로 다양한 아이템을 지급해줍니다.
캐릭터보다 더 중요한 정령카드
각 속성의 정령들은 카드로 표시되는데, 각 정령카드는 1성부터 5성까지 분류되어 있으며, 강화석을 사용하여 레벨을 올릴수 있습니다. 정령카드를 소환하려면 우정(친구사용)/골드/메달(보스전투 보상)/정력석을 사용해야 합니다. 특히, 우정소환은 나를 친구로 맺은 유저가 게임전 선택하여 플레이할때마다 5포인트씩 주어지는데, 내가 가지고 있는 정령중 가장 높은 레벨의 정령만 표시된다는 점이 중요합니다. 또, 정력석 소환은 3성카드부터 뽑을 수 있습니다.
정령카드를 모으자!!
'정령의 날개'에서 소환된 정령은 보관함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 각 카드별 속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같은 등급의 카드가 여러장 모이면 상위등급의 카드로 승급시킬 수 있는 만큼, 카드를 열심히 모으는 것도 필요합니다.
정령카드가 모이면 다음은 엠블렘!!
여러 종류의 정령카드가 모이면 엠블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유하고 있는 정령의 조합에 따라서 추가 옵션을 얻을 수 있는데, 유저레벨인 랭크와 보유한 카드의 종류 및 레벨에 따라 오픈되는 엠블렘이 다릅니다. 따라서 레벨업과 카드수집, 카드강화 모두 소홀히 할 수 없겠죠.
우리는 찬밥! 정령의 날개 캐릭터들
정령의 날개는 4명의 캐릭터가 있습니다. 그러나 워낙 정령의 중요도가 높다보니 상대적으로 관심도가 많이 떨어지고 있습니다. 공격력에서도 큰 차이가 없고, 골드량과 점수의 추가요소가 있긴 하지만 그리 구매욕을 당기지는 않습니다. 다만, 각 캐릭터별로 파워샷/엘더의묘지,자석효과 등의 옵션이 있는 만큼 구매해놓으면 도움이 되는 정도입니다.
정령의 날개 초반에 유용한 팁
정령의 날개 초반팁을 말씀드리면 3가지 정도입니다. 우선 아이템을 구매할때 가능하면 랜덤박스를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정령석보다 200원 비싸긴 하지만, 전투용아이템을 싼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기 때문에 랜덤박스의 효율이 좋습니다.
두번째로 정령소환을 위한 친구포인트를 얻기 위해서는 하나의 정령을 우선적으로 키우는 것이 좋습니다. 친구목록 창에서 가장 높은 레벨의 정령이 맨 위에 표시되기 때문에 다른 유저들이 쉽게 선택할 수 있고, 그만큼 선택도 많이 됩니다.
마지막으로 정령석의 활용입니다. 게임을 열심히(?)즐기다 보면 정령석 20개가 금방모입니다. 그럼 여기서 캐릭터은 'AS2'를 구매할 것인지 정령석 소환으로 3성이상의 정령카드를 모을 것인지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적으로는 자석효과가 있는 AS2를 먼저 구매하고, 추가로 모이는 정령석으로 정령소환하는 것이 좋다고 봅니다.